동안 만드는 광대뼈·돌출입·양악시술 안전하게 하려면
동안 만드는 광대뼈·돌출입·양악시술 안전하게 하려면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4.25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베이비페이스’라고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동안’은 얼굴의 입체라인에서 결정된다.

특히 얼굴 앞쪽라인의 볼륨감과 이마의 곡선모양과 자연스런 밸런스를 이루는 앞 광대뼈는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동안을 연출해준다.

반면 발달된 옆 광대뼈는 얼굴을 평면적으로 만들고 실제보다 얼굴을 더욱 크고 남성적으로 보이게 한다.

에뜨 성형외과 박흥식 원장은 “일반적으로 광대뼈라고 하면 미용상 부정적인 면이 크다고 생각하는데 최근 베이비페이스를 만드는 새로운 포인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앞 광대뼈와 볼살의 벨런스는 동양인에게 부족한 입체감을 살려주고 얼굴을 작게 보이게 한다”고 설명했다.

돌출입은 잇몸뼈 자체가 앞으로 튀어나와 치아의 부정교합은 물론 팔자주름이 생겨 나이보다 성숙해 보이게 한다.

또한 점차 나이가 들수록 팔자주름은 깊어지고 웃거나 입을 크게 벌리면 돌출된 잇몸이 지나치게 많이 노출돼 경박스럽게 보인다. 심한 경우 대화를 꺼리게 되는 등 심리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에뜨 성형외과 박흥식 원장은 “시술이 필요한 돌출입은 3급 부정교합인데 돌출입시술은 환자의 심미적 갈망을 해결해주는 동시에 부정교합을 바로 잡는다는 치료적 목적이 있다”며 “정밀한 진단과 치밀한 교정계획과 함께 환자의 뼈 상태와 얼굴의 대칭, 치아와 턱관절과의 관계 등 교합상태의 모든 것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소양을 갖춘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주걱턱이나 돌출입, 사각턱, 무턱, 긴 얼굴 등의 여러 턱 문제를 교정하는 양악시술은 얼굴의 중안과 하안 비율을 이상적으로 변화시켜주고 턱선을 갸름하고 자연스럽게 만들어준다.

에뜨 성형외과 박흥식 원장은 “일반적으로 이상적인 얼굴의 밸런스는 상안, 중안, 하안이 1:1:1의 비율이지만 최근 하안 부분을 조금 짧게 하는 것이 인기다”며 “얼굴의 하안부분이 약간 짧으면 나이보다 더 어려 보이는 '동안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광대뼈·돌출입·양악시술은 재시술이 어려운 고난도의 시술인 만큼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시술적 자질이 검증된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한편 박흥식 원장은 돌출입·턱수술분야의 세계적인 마에스트로로서 세계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영국 켐프리지 국제인명센터(IBC)’ 2011년 판과 2년 연속 ‘2011 마르퀴즈 후즈후 인더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인명사전 특별판에도 실린 이 분야의 세계 정상급 권위자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