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정용석 원장이 말하는 아름다운 가슴성형 A~Z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4.25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김사랑 등 여성 연예인의 아찔한 무보정 몸매가 공개되면서 누리꾼 사이에서 연일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따뜻한 봄 날씨가 계속되면서 여성들의 옷차림도 한결 가벼워지고 있지만 가벼워지는 만큼 고민이 늘어가는 여성도 많다.

특히 올해도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패션이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그러나 가슴의 볼륨이 작은 경우 옷의 맵시가 나지 않고 어딘지 모르게 어색할 수밖에 없다.

서울 강남 압구정 본점 및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에 지점이 있고 서울대 출신이며 대한미용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외과 개원의 협의회 정회원인 보자르성형외과의 정용석 원장과 함께 아름답고 볼륨있는 가슴을 만드는 가슴성형시술에 대해 알아보자.

<Q1> 예전부터 가슴이 작아 불만이었다. 그런데 자연스럽고 약간 풍만하게 보이고 싶은데 어느 정도가 적당한지?

<정용석 원장> 많은 여성들이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지만 풍만하고 매력적인 가슴이 없다면 반쪽자리 성공인 셈이다.

아름다운 가슴은 탄력적이며 풍만해야 하고 젖꼭지의 모양과 가슴의 생김새가 유방을 이루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

유방은 연령이나 체형에 따라 차이가 있어 어떤 가슴이 더욱 더 아름다운 가슴이라 단정짓기는 매우 어려운데 서양에서는 가슴둘레와 히프 둘레가 같음 경우 이상적인 몸매의 미인으로 본다.

국내 경우 유방의 크기는 바스트와 유두를 지나는 탑 바스트의 둘레에 기준을 두는데 대개 히프의 둘레보다 2인치 정도 작은 크기면 가장 알맞다.

<Q2> 가슴확대시술 후에 가슴의 자연스러움과 촉감 등이 걱정된다. 가슴성형시술에 들어가는 보형물 종류와 안전성, 시술 후 관리는?

<정용석 원장> 가슴확대술은 보형물을 유선조직 아래에 넣거나 가슴 근육 밑에 넣어 가슴을 보다 아름답고 풍만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보형물의 종류로는 실리콘과 식염수 보형물 등이 있으나 최근에는 코히시브젤(cohesive gel, 일명 코젤) 실리콘 보형물이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표면이 매끄러운 스무드 타입(smooth type)과 표면이 거칠게 처리된 텍스처 타입(textured type)이 있다.

특히 코젤은 촉감이 부드러워 실제 가슴과 가장 유사한 느낌을 주고 기존 인공 보형물에 비해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가능성이 낮아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한편 가슴성형시술은 성형시술 중 통증이 심한 시술 중 하나로 수술 후 수일간은 통증이 있으므로 병원에서 처방한 진통제를 복용해야 한다.

또한 치료기간인 7일 정도는 샤워나 목욕을 피해야 하고 수술 후 1주 정도면 정상 생활이 가능하다.

그러나 가슴성형시술 후 2~3주간은 과도한 운동을 삼가 해야 한다.

시술 후 5일째부터 6개월간은 가슴 마사지를 해야 하는데 가슴성형시술 후 2주 정도까지는 약한 통증을 느낄 수 있고 스포츠브라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가슴확대성형시술을 고려할 때 전문병원의 전문의가 많은 임상경험과 시술적인 소양이 뛰어난지 체크해 보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보자르 성형외과는 10년 이상의 임상적인 경험과 성공적인 시술 케이스를 갖춘 전문병원으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Q3> 어릴 적부터 양쪽 가슴이 비대칭이라 고민이다. 곧 결혼도 해야 하는데 교정이 가능할까? 시술 시기와 임신 계획은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정용석 원장> 봄은 결혼식이 많은 시즌이다. 하지만 가슴 때문에 고민하는 신부가 의외로 많다. 특히 비대칭이 심한 가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고민이 클 수 밖에 없다.

가슴이 풍만하고 크면 좋지만 반드시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특히 양쪽 가슴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미적으로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가슴성형시술의 보형물 크기는 전반적인 가슴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즉 유방자체만이 아닌 대흉근 양, 흉곽의 모양, 틀, 둘레, 피부의 두께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결정해야 한다.

특히 보형물이 삽입되기 위해 만들어지는 공간이 작으면 부자연스러운 유방이 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보형물이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넓게 해서 흉곽 내에서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해줘야 선천적인 가슴과 유사한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기대할 수 있다.

<Q4>가슴성형은 재 시술, 부작용이 많다고 주변에서 말하는데?

<정용석 원장> 가슴확대성형은 여성들이 선호하면서도 부작용 등의 걱정 때문에 많이 부담스러워하는 시술이다.

가슴확대 성형 부작용 중에 가장 많다는 구형구축현상이다.

가슴확대성형에 집어넣는 보형물 주위로는 얇은 막(캡슐조직)이 생기게 되는데 이 조직이 두껍고 과하게 수축하게 되면 겉으로 보기에도 조직이 느껴지고 통증을 동반하게 되는데 이것을 구형구축현상이라고 한다.

구형구축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슴확대시술 후 구형구축 예방약을 복용하면서 마사지를 통해 보형물이 움직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유지시켜 줘야 한다.

마사지 방법은 똑같지만 어느 정도 해야 하는지는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를 통한 수술 후 관리를 반드시 받아주는 것이 좋다.

이러한 부작용, 재시술 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과 시술적 소양이 뛰어난 전문의가 있는 가슴성형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

도움말 :유방성형외과 전문의 정용석 원장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