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줌'출시..4월 마지막주 판매개시
'모토로라 줌'출시..4월 마지막주 판매개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4.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초 미국 라스베거스에서 열린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2011에서 ‘최고의 태블릿’으로 선정되는 동시에, 전 분야를 아울러 최고의 제품에게 수여되는 ‘올해의 제품상’까지 석권하며, 그 혁신성을 이미 인정받은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TM)’은 모토로라 모빌리티의 첫 태블릿 야심작으로서, 4월 마지막 주 전국 SK텔레콤 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많은 소비자들이 기다려 온 모토로라 줌은 안드로이드 3.0을 탑재해 위젯 활용, 멀티태스킹, 풀 브라우징, 알림 기능, 홈 스크린 커스터마이징 등 태블릿 전용 사용자 경험(UX)과 구글 모바일 이노베이션(Google Mobile innovations)을 지원한다. 또한, 최대 2GHz의 성능을 내는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HD영상을 지원하는 10.1인치의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 1GB DDR2 RAM을 탑재해 진정한 태블릿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모토로라 줌으로 HD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HDMI 단자를 통해 손쉽게 큰 스크린과 연결하여 고화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지원으로 풍부한 웹 콘텐츠 및 영상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다. 전면의 2백만 화소 카메라를 통해 영상채팅, 플래시가 지원되는 후면의 5백만 화소 카메라로 720p 화질의 동영상 녹화도 가능하다. 동급 태블릿 중 단연 최고인 1280X800의 해상도로 콘솔에서와 같은 실감나는 게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자이로스코프, 지자기 센서, 그리고 가속센서 등이 내장되어 있다.

모토로라 줌의 GmailTM, 익스체인지 기업 메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 보기, 일정 확인 및 알림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편리하게 업무를 이어나갈 수 있다. 모바일 핫스팟 기술은 모토로라 줌과 최대 5개의 WiFi 지원기기를 무선으로 연결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기에 브라우징 탭과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도 지원돼, 사용자들은 보다 완벽한 웹 경험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액세서리 독(dock)과 연결하면 모토로라 줌은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변신한다. 멀티미디어 도킹 스테이션은 3.5mm 오디오잭을 지원해 외장 스피커와 연결해서 음악을 감상하거나 더욱 편리하게 동영상을 보는 동시에 모토로라 줌을 충전할 수 있다. 스피커 HD 도킹 스테이션은 두 개의 스피커를 내장해 보다 풍부한 음질을 즐길 수 있으며, HDMI 지원으로 다양한 HD 콘텐츠를 TV와 연결하여 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피커폰 모드를 통해 영상채팅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모토로라 줌은 한국에서 3G와 WiFi가 모두 가능한 단일 모델로 출시되며 SK텔레콤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모토로라 줌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모토로라 홈페이지(www.motorola.com/kr/consumer)에서 볼 수 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