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가격보다 따져봐야 할 것은?
양악수술, 가격보다 따져봐야 할 것은?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4.2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스타들의 양악수술 전후사진이 공개되면서, 양악수술이 새로운 성형트렌드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개그맨 이동윤은 양악수술 후 이전보다 준수해진 외모로 나타났고, 방송인 이파니 역시 수술 2주만에 달라진 모습으로 방송에 복귀했다. 이처럼 각종 미디어를 통해 양악수술을 받은 연예인들의 외모가 화제가 되면서 일반인들도 양악수술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양악수술에 대한 무분별한 정보가 범람하면서 수술만 하면 누구나 연예인처럼 예뻐질 수 있는 것처럼 인식이 되었다.

양악수술은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턱뼈나 치아의 불규칙성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턱뼈의 위치 자체를 이상적인 위치로 옮겨줌으로써 턱의 기능적인 개선 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개선까지 가져와 환자에게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할 수 있다. 양악수술로 잘못된 턱의 위치를 바로잡으면 턱선이 부드러워지고 갸름해져 얼굴 윤곽까지 변화하게 되는 것.

현재는 미디어를 통해 양악수술의 성형효과만이 지나치게 부각되면서 "양악수술을 받으면 모두 다 예뻐질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만든다. 양악수술 후 외모가 개선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단순히 외모개선 효과에만 의지해 수술을 계획하는 경우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지 못하므로 주의를 요한다.

양악수술은 수많은 신경세포가 집중되어 있는 턱뼈를 다루는 고난이도의 수술이므로 반드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통한 진단과 상담이 선행되어야 한다. 양악수술은 턱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개인의 턱상태에 맞게 면밀하게 고려해 수술 계획을 짜야한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이준휘 대표원장(랑더블유치과)은 "양악수술은 예쁜 턱의 모양이나 치아를 만들어내는 성형수술이 아니라, 얼굴뼈와 치아상태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을 기준으로 수술계획이 이루어져야 하는 악교정수술이다. 따라서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전문의가 상주해있는지 등을 확인해 정확하고 구체적인 진단을 받고 아름다운 얼굴선을 완성하기 바란다."며 양악수술을 앞둔 환자들에게 조언했다.

단순한 스타마케팅에 휩쓸려 막연한 수술결과를 기대하기 전에, 전문의를 통한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양악수술에 접근해야 한다. 무엇보다 환자는 수술가격과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병원을 결정할 것이 아니라,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의를 찾아 자신에게 맞는 정확한 진단을 제공해주고 콤플렉스를 치료해 줄 수 있는 전문 병원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