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보톡스로 V라인 따라잡기
간단한 보톡스로 V라인 따라잡기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4.1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과 10~20여 년 전만 하더라도 동그랗고 후덕한 얼굴을 가진 여성들이 최고의 미인이라 통하곤 했다. 부드럽고 편안하며 풍요로운 인상 자체가 미인의 기준이었던 듯하다. 하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고 생활이 여유로워지면서 이제 후덕한 인상은 게으름의 상징이 되었고 미의 기준은 날렵하고 매끈한 얼굴라인으로 변하게 되었다.

▶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얼굴형’의 중요성

반면 예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사실은 얼굴의 형이 사람의 인상이나 이미지를 부여함에 있어 커다란 비중을 차지한다는 점이다. 단지 미의 기준이 시대별로 변화하기 때문에 그에 맞춰 자신을 가꾸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인데, 그러나 불행히도 누구나 날렵한 V라인을 가질 수는 없다. 얼굴의 형태를 결정하는 광대뼈의 크기나 위치라던가 튀어나온 정도, 혹은 턱이 비뚤어져 있거나 무턱인 경우는 개인의 노력으로 고쳐질 수 있는 성질의 것들이 아니기 때문이다.

V라인에 대한 열망 때문인지 V라인 음료수에서부터 화장품, 경락마사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노력하고 있지만, 이는 희망고문일 뿐, 확실하고 효과적으로 V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전문적인 방법의 도움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

▶ 보톡스 시술로 간단하게 V라인 만든다

많은 이들이 자신의 얼굴 윤곽에 변화를 주기 위해 성형수술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상 수술의 경우는 위험부담은 물론 회복시간의 필요, 고통이 따르기 때문에 선뜻 결정하지 못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때에 따라 성형을 하지 않아도 사각턱을 개선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 방법이 바로 간단한 보톡스를 주입해 발달된 턱근육(저작근)을 퇴축시켜 갸름한 턱선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것이다. 단 보톡스의 적용은 과도한 턱근육 발달로 인해 턱 부위가 각이 져 있거나 둥그스름해 보이는 경우에만 적합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비아체클리닉 수원점 임지훈 원장은 “사각턱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턱 뼈 자체가 발달한 경우를 개선하고 싶다면 성형수술이 불가피하지만, 턱 근육의 발달로 인해 사각턱으로 보이는 경우라면 수술이라는 부담감 없이 비교적 간단하게 보톡스로 사각턱을 교정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사각턱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경우라면, 우선 자신이 턱근육 발달이 원인이 되는 것인지 돌출된 뼈에 의한 것인지를 우선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턱근육 발달 정도를 자가진단 하는 법은 매우 간단한데, 우선 입을 다물고 무언가를 씹는 형태로 근육을 움직여 보면 어느 정도의 근육이 잡히는지를 알아볼 수 있다. 움직임이 많이 느껴질수록 턱근육이 많은 것이라 볼 수 있어 보톡스 시술에 따른 갸름해지는 효과를 가늠해 볼 수 있다.

임 원장은 “과거 보톡스는 눈가나 미간 등의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적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에는 사각턱 교정을 위한 하나의 치료방법으로 더 많이 쓰이고 있다.”라 전했다.

덧붙여 임 원장은 “사각턱 교정을 위해 보톡스가 널리 알려져 있지만 간혹 정품 보톡스를 정량 사용하지 않는 곳이 늘어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 꼬집으며, “이로 인한 피해사례들이 속출하기 때문에 보톡스 시술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라면 자신이 시술을 받으려는 병원에서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여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라 조언했다.

외과적 시술만이 최선이라 생각하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점차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의 영역은 계속해서 확장되고 있다. 부담 없는 시술로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가 필요한 현대인들의 생활패턴과 잘 맞아떨어지고 있기 때문. 하지만 아무리 간단한 보톡스와 필러 시술이라 할지라도 분명 전문적인 의학 시술이기 때문에 경험 많은 전문의료진을 통해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 기관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