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기사 공부도 스마트하게, 속기게임 어플 ‘약오르지’
속기사 공부도 스마트하게, 속기게임 어플 ‘약오르지’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4.1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소리자바, 스마트폰용 속기교육 앱 ‘약오르지’ 개발

핸드폰을 이용해 음악, 동영상 등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하는 모습은 흔한 풍경이 되었다. 그뿐 아니라 이제는 핸드폰을 통해 공부를 할수 있는 E-러닝이나 스마트러닝이 서서히 자리 잡고 있다.

전 세계 속기 관련 특허를 최다 보유한 속기사 장비업체 (주)소리자바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약오르지’ 속기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약오르지’ 앱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속기 약어를 익힐 수 있는 세계최초 모바일용 속기교육용 앱이다.

소리자바 강상규 과장은 “속기키보드가 없어도 아침부터 잠들기 전까지 함께 하는 스마트폰을 통해 지하철, 버스에서 오가면서 보내는 시간이나 틈틈이 생기는 자투리 시간에 속기 약어 공부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어 학생, 직장인 등 속기자격증 준비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된다”며 ‘약오르지’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속기교육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의지를 밝혔다.

속기공부에 있어 약어교육은 중요한 요소이나, 이론시험 없이 실기시험만 준비하는 속기사 지망생들에겐 공부하기 어려운 것 중 하나이기도 하다. 특히, 컴퓨터속기의 경우 약 일 만여 개의 약어를 외워야 하는 어려움으로 교육 과정이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까다롭고 복잡한 공부로 인식되고 있다.

반면, 소리자바가 개발한 디지털영상속기의 경우 기본적으로 익혀야할 약어의 수도 훨씬 적을뿐더러 본인의 취향에 맞게 약어를 변경하여 사용하는 맞춤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앱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재미있게 공부 할 수 있도록 하여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스마트속기에 걸 맞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 김은정 간사는 “단순히 속기키보드를 익히는 공부가 주가 되는 속기공부는 자칫 지겨워질 수 있는데, 이러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재미있고 머리를 식힐 수 있는 공부가 개발되어 많은 속기사 지망생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속기공부가 마냥 복잡하고 어렵기만 하다는 인식이 이번 앱을 통해서 해소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더욱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소비자들의 스마트 기기에 대한 관심으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스마트속기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지만,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스마트 속기 러닝은 온라인 화상교육 1위 소리자바의 ‘넷스쿨 스마트’가 유일하다. 그러나 스마트 속기라고 하면서 스마트 기기와의 호환성이나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은 채 스마트 속기를 광고하는 단체가 있으므로 속기사 지망생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