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떤 돌출입? 돌출입 유형에 맞는 최선의 선택을 하자
나는 어떤 돌출입? 돌출입 유형에 맞는 최선의 선택을 하자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4.15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시간 동안 미루고 있던 돌출입 수술을 이번 겨울에 수술적으로 해결해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다면 나는 어떤 유형의 돌출입인지? 나에게 맞는 수술법은 무엇인지 돌출입 양악수술 전문 병원 에뜨 성형외과 치과의 박흥식 원장님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누구나 알다시피 돌출입은 재수술이 거의 어려운 수술이다, 자신의 얼굴 균형에 맞춰 처음 수술계획에 따라 만들어진 얼굴뼈의 이동을 다시 손대서 좋은 경우로 만들기란 힘들다는 것이다. 그만큼 순간의 선택이 인생을 좌우할 수 있다.

돌출입이란 용어가 매스컴 등에 많이 오르내리고 유명세를 타면서 입매가 어색하기만 하면 돌출입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래턱이 작고 뒤로가 있는 것 때문에 위턱이 나온것처럼 보이는 경우, 혹은 얼굴이 길어 입이 아주 약간 나와 보이는 경우 등 일반적인 돌출입과는 많이 다른 경우 조차도 흔히 환자들이 입매가 똥 해 보이고 어색하다는 이유만으로 돌출입으로 자가 진단을 내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돌출입은 겉 모습만으로 정확히 유형을 파악하기는 힘들지만 제1유형, 제2유형, 제3유형, 주걱돌출, 긴 얼굴 돌출, 하악 왜소형 돌출 등 여러 유형으로 나뉘는 돌출입 유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술을 받고자 하는 내가 정확히 어떤 유형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아울러 그 유형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돌출입 수술법이 선택되어야 한다. 돌출입 수술이라고 하면 모두 일률적으로 발치가 필요한 돌출입수술(전방분절법)이 계획되거나 혹은 단지 수술자가 선호하거나, 익숙해 하는 수술법에 따라 본인의 수술디자인이 결정되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만약 환자의 유형이 일반적으로 돌출입이라고 잘못 판단된다던가 아니면 몇 가지 유형으로 분류되고 의학적으로 진단되는 돌출입이라도 유형별 차이가 고려되지 않고 일률적으로 전방분절법 (발치 후에 수술하는 돌출입 수술)만 으로 치료를 하게 되면 수술 후에 얼굴이 합죽해 보이거나, 수술 전보다 도리어 얼굴이 더 길 길어 보이는 인상이 되고, 주걱턱 인상이 되는 등 나이가 들어 보이는 등 예상하지 못한 수술 결과가 초래되게 된다.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 후에는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가 생기면서, 옆면에서 돌출된 입이 들어 가거나 들어가 보이게 되는 것과 함께 정면에서도 입의 윤곽선이 아름다워지고 인중이 또렷해지면서 섹시하고 예쁜 입술모양을 가지게 된다.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형 치료법을 정하기 위해서는 돌출입 전문의와 교정 전문의 협진을 통해 자신의 얼굴 사진 분석 과 엑스레이 사진 분석 혹은 치아 석고본 검사결과에 따라 결정된 돌출입 유형에 따라 단지 입만 들어가거나 들어가 보이기만 하게 하는 시술이 아니라, 수술 후 자신의 얼굴이 세련되어지면서 인중과 입술 등이 정면에서도 확실히 예뻐질 수 있는 수술 계획과 교정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2,000 케이스 이상의 수술 경험과 19년 경력을 자랑하는 돌출입 양악수술 전문의인 박흥식 원장에 따르면 "제대로 된 돌출입 진단과 자신에게 적합한 맞춤형 계획하에 이루어진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그것은 수술이나 교정을 결정하는 것만이 아니라 제일 먼저 자신의 돌출입 유형이 어떤 것인지 정확히 아는 것과 함께 수술을 담당할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기본적인 역량을 판단하시고 자신과 같은 유형의 수술 결과를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그리고 환자에 대한 정확한 돌출입 유형별 진단과 수술 후를 예측한 환자 맞춤형 수술 계획 그리고 제대로 된 수술을 집도하는 선생님을 만나는 것이 성공적인 돌출입 수술 결과를 약속 할 수 있는 것이다.

박 원장은 "만약 돌출입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자신의 얼굴 유형, 돌출입 유형을 정확히 알고 믿을 수 있는 병원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