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치아의 비밀 ‘라미네이트’ 치아성형
연예인 치아의 비밀 ‘라미네이트’ 치아성형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4.1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출·벌어진 앞니, 변색 치아 교정에 적합
대구디에르치과 “1주 만에 가지런하고 깨끗한 치아로 변신 가능”

TV에 나오는 배우들 중에는 조그마한 입이 귀 끝까지 벌어지는 사람이 많다. 한효주, 이나영 등과 같은 여배우들의 입술은 조그맣지만 웃음은 그 누구보다 밝고 화사하다. 화사한 웃음은 그녀들을 더욱 친근하고 가깝게 느껴지도록 만드는 중요한 매력 포인트로 작용한다.

그런데 보통의 일반인들은 배우들처럼 웃기가 어렵다. 첫째 대협골근, 이근, 구륜근 등과 같은 얼굴근육이 뻣뻣하게 굳어 있어 입이 잘 벌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귀 끝을 향해 벌리더라도 자연스러워 보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또 입술 사이로 드러난 치아가 누렇게 변색되었거나 앞니가 앞으로 돌출된 상태에서 환하게 웃으면 촌스러운 인상과 함께 깨끗하지 못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자연스러워 보이는 환한 웃음을 갖기 위해서는 하루 30분씩 거울을 보고 웃는 연습을 하면서 치아 역시 깨끗하게 유지하는 관리가 필요하다.

이미지 관리에 심혈을 기울이는 여자 연예인들이 밝히는 성형 부위 중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라미네이트다. 라미네이트는 돌출 앞니, 벌어진 앞니, 변색 치아 등을 가지런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치아교정으로 7~10일 만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급속 교정에 해당한다.

일반 교정은 치아의 뿌리를 움직이는 교정으로 1~2년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만큼 시간과 비용 부담이 컸던 반면 라미네이트는 짧은 시간에 치아 교정뿐만 아니라 미백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연예인, 일반인 모두에게 인기가 많다.

라미네이트의 시술방법은 네일 아트에서 인조손톱을 붙이는 방법과 같다. 문제 치아를 소량 삭제한 뒤 그 위에 자연치아와 똑같은 투명도와 색상을 지닌 라미네이트팁을 붙이는 원리다. 이 시술은 치아 삭제를 최소화하면서 단기간에 가지런한 치아 교정을 가능하게 해주는 장점이 지녔다. 또 깨끗한 자연치아와 같은 영구미백 효과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대구디에르치과 정희준 원장은 “치아가 약간 깨졌거나 불규칙한 경우, 앞니 일부가 돌출되었거나 치아 사이 공간이 넓은 경우에는 굳이 1~2년이 소요되는 치아교정을 받을 필요가 없다”며 “라미네이트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앞니가 지나치게 돌출되었거나 덧니가 심한 경우에는 라미네이트만으로는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없으며, 라미네이트는 인공 팁의 파절과 탈락이 일어날 수 있는데 치아를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수면 상태에서 이를 가는 경우에는 라미네이트보다는 강도가 높은 다른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정희준 원장은 “라미네이트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세라믹 재료를 개선해 자연치아가 파절될 정도의 충격이 가해지지 않는 한 떨어지거나 깨질 염려가 없는 루미에르치아성형을 받을 수 있다”며 “시술 전 숙련된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은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법을 택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도움말 – 대구디에르치과 정희준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