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카드가맹점 수수료 인하
삼성카드, 카드가맹점 수수료 인하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1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카드, 카드가맹점 수수료 인하

삼성카드(대표이사 사장 유석렬)는 11월 15일자로 영세 가맹점 및 일반 가맹점에 대한 가맹점 수수료를 대폭 인하한다고 밝혔다. 체크카드 이용시 가맹점 수수료에 대해서는 오는 12월 중 전산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수수료 인하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수수료 인하는 삼성카드의 계약가맹점 200만 점에 대해 적용돼 대부분의 가맹점이 인하효과를 보게 된다.

가맹점 수수료 인하폭은, 영세 가맹점의 경우 최고 4.5%까지 부과되던 가맹점 수수료가 일괄 2.20%로 인하된다. 현재 2.2% 이하 수수료율을 적용받는 가맹점에 대해서는 현행 요율이 그대로 적용된다.

영세 가맹점의 기준은 국세청 간이과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되, ▲삼성카드의 자료상 간이과세 배제업종으로 확인되거나, ▲최근 1년간 삼성카드 매출액이 간이과세자 기준에 비해 지나치게 높은 일부 가맹점은 제외하기로 했다.

일반 가맹점의 가맹점 수수료는 업종 최고 4.5%에서 3.5%로 낮춰진다. 즉, 현재 3.6%~4.5%의 수수료율을 적용받는 가맹점의 경우 3.5% 단일 수수료가 일괄 적용되며, 현재 2.7% ~ 3.5%의 수수료율을 적용받는 가맹점은 기존 수수료율을 0.05%P씩 인하해주기로 했다. 가맹점 수수료 인하는 유흥사치 업종을 제외한 가맹점에 한해 적용된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