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위험요인 여전, 금융시스템 개혁 꾸준히 추진해야”
이 대통령 “위험요인 여전, 금융시스템 개혁 꾸준히 추진해야”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4.1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13일 “세계 경제가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해서 안심할 단계는 아니다. 위험요인이 여전히 남아 있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12회 서울 국제금융포럼’에서 곽승준 미래기획위원회 위원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최근 경제 상황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세계 경제는 금융위기를 극복하며 회복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국제통화기금(IMF)는 금년 세계경제 성장률을 4.4%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한국은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약진을 거듭하고 있는 모범 국가로 지목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그러나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시행된 각국 정부의 경기부양 정책과 더불어 국제 원자재 가격상승에 따른 인플레이션 우려가 고개를 들고 있다”며 “남유럽 국가의 재정위기도 아직 끝나지 않았고, 북아프리카 국가들의 변화의 움직임과 일본 대지진 또한 국제금융시장의 변동성을 키우는 요인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특정 국가의 위기는 그 나라만의 위기로 끝나지 않는다”면서 “2008년과 같은 국제 금융위기의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글로벌 금융안전망을 더욱 강화해야 하고, 금융기관과 시장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금융시스템 개혁 역시 꾸준히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