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뼈 성형, 신중하게 알아봐야 후회 없다
광대뼈 성형, 신중하게 알아봐야 후회 없다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4.13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수술은 이제 우리에게 특별하거나 이상한 일이 아닌 자신의 단점을 개선하고 보완하는 좋은 이미지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어려서부터 외모의 콤플렉스로 자신감을 잃거나 위축된 이들에게는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작은 얼굴 열풍이 불면서 얼굴 윤곽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

가까운 주위를 둘러봐도 돌출된 광대뼈 때문에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음을 알 수 있다. 광대뼈가 돌출됨으로 인해 받는 외모 콤플렉스 때문에 성형수술을 진지하게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다 하더라도 섣불리 결정할 일은 결코 아니다.

성형수술을 결심할 때에는 철저한 사전 조사가 수반되어야 한다. 특히 병원과 의료진, 수술 방법 등의 다양한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이런 고민은 광대뼈 수술뿐 아니라 성형수술을 생각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해봤을 문제들이다. 이에 대해 안면윤곽전문 프리미어성형외과 윤창운 원장은 “성형외과를 찾으면 상담부터 꼼꼼하게 숙지해야 하며, 사전 검사와 수술 과정, 수술 후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알고 수술을 받는다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과연 어떤 점들을 알아두면 안면윤곽수술을 받는 데 도움이 될까?

우선, 수술 전 상담과 검사를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수술 전 자신의 광대뼈 상태를 체크해 보고 마취 방법과 수술 방법에 대해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그 다음은 수술 과정을 알아두면 좋다. 최근에는 여러 수술 방법이 다양하게 나와있는데 사람마다 광대뼈 골격이 다르고 수술 방법도 달라지기 때문. 또한 마취과전문의가 항상 상주하는 지에 대한 것도 빠트려서는 안될 항목이다.

마지막은 수술 후의 관리 점검이다. 수술 후 꼼꼼한 마무리와 회복 기간 동안의 사후 관리를 어떻게 얼만큼 해주는 가에 따라 결과도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얼마나 수술에 대한 경험이 많고 여러 가지 상황에 잘 대처를 할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이유는 어떠한 수술도 부작용의 가능성은 무시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수술 전, 중, 후의 과정을 병원과 의료진, 환자 모두가 꼼꼼하게 의사소통을 하여 철저한 관리를 한다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