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비인터랙티브, 안드로이드용 ‘SUDA 무료국제전화’ 어플 출시
(주)에스비인터랙티브, 안드로이드용 ‘SUDA 무료국제전화’ 어플 출시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4.1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 국내요금으로 국제전화 가능, 정액요금제 이용 시 무료분수에서 차감.
최근 방송통신위원회의 발표에 따르면 2011년 3월 23일 기준으로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천만명을 넘어 섰다.

2009년 아이폰 도입 당시 80만명에 불과 하였던 것과 비교 하면 불과 1년이 조금 지난 시점에서 13배 가량 증가한 것이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유래가 없는 빠른 성장세로 올 연말에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2천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 되고 있다.

이런 스마트폰 열풍속에서 지난 해 10월 수다폰으로 인기를 모았던 ㈜에스비인터랙티브(대표 유인무)는 휴대폰 국내요금만으로 국제전화가 가능한 안드로이드용 ‘SUDA무료국제전화’을 출시했다.

이동통신사의 정액요금제에 가입한 사용자들이 기존 식별번호(00X,00X00등) 국제전화를 이용 할 경우 별도의 요금이 과금 되었지만, 이 어플을 이용하게 되면 무료분수에서 요금이 차감되기 때문에 국제전화를 경제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어플이다.

‘SUDA 무료국제전화’를 개발한 회사 관계자는 “‘SUDA 무료국제전화’와 같은 어플은 기존에도 많이 존재 하였으나 사용이 다소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SUDA 무료국제전화’ 어플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사용자들이 좀더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예를 들어 연락처에서 국제전화 번호만을 필터링 하여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국제전화 착/발신 내역만을 별도로 관리 할 수 있으며, 이달의 총 통화시간 중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시간 조회가 가능 하다. 또한 자주거는 사람은 위젯을 통한 바로 걸기 기능도 제공한다. 당사는 국제전화 전문 업체로 직접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품질 관리에 있어서도 타 사업자보다 월등하다고 자신한다. “고 말했다.

이 업체는 2008년부터 휴대폰무료국제전화 1688-5959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 동안 스마트폰 에서 무료국제전화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 할 때 기존 휴대폰에서 사용 하는 것과 같이 식별번호를 누르고, 통화연결 후 국가번호를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SUDA무료국제전화’를 출시하면서 이러한 번거로움이 사라지게 됐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기존의 생활이 편리하게 변화 되었다는 것은 부정 할 수 없는 사실이나 이와 함께 각 가정의 통신요금 부담 또한 증가했다. 국제전화를 이용 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이와 같은 서비스 어플을 이용 한다면 조금 이나마 가계 통신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수다무료국제전화로 검색 해 다운로드하면 바로 이용 할 수 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