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치료와 동시에 미적 효과 높이려면?
양악수술, 치료와 동시에 미적 효과 높이려면?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4.1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악수술 적용 대상, 주걱턱·부정교합·안면비대칭 등

지난 주 이파니의 양악수술 고백이 주목을 받으며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양악수술은 주로 주걱턱이나 안면비대칭, 부정교합 등의 치료를 위해 적용되는데 세간의 주목을 받는 이유는 따로 있다.

바로 외모가 드라마틱하게 변한다는 점이다. 턱과 치아의 변형이 심했던 만큼 수술 후 변화도 크게 보이는 것이다.

실제 양악수술은 연예인 성형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는데, 밋밋하고 큰 얼굴을 입체적이고 작고 갸름하게 바꿔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HD 디지털 시대의 연예인이라면 한 번쯤은 심각하게 고민했을 만큼 높은 미용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이진수 원장은 "양악수술은 치아의 교합을 바로 맞춰주는 기능개선의 측면과 더불어 페이스라인을 더 작고 갸름하게 만들면서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 주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설명했다.

◇양악수술, 어떤 이들에게 효과가 있을까?
양악수술을 적용할 수 있는 대상은 주걱턱, 심한 돌출입, 안면비대칭, 긴 얼굴, 부정교합 등 개선을 원하는 사람뿐 아니라 사각턱이나 광대뼈 축소술로 얼굴이 충분히 작아지지 못한 얼굴에도 외모 개선을 위해 적용할 수 있다.

◇양악수술, 심미적 효과 극대화 시키려면?
양악수술이 기능적인 회복에 초점을 맞춰 수술하는 방법이지만, 부가적으로 얻을 수 있는 심미적 효과를 포기할 수는 없다.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이진수 원장은 "외모적으로도 좋은 수술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계획을 잘 세워야 한다"며 "뼈의 이동량을 결정하기 전에 미리 수술 후 외모가 어떻게 변해야 할지 '수술목표'를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즉, 예상되는 수술결과에 대해 미리 목표를 세우고 수술 계획을 짜야 심미적으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양악수술, 보다 신중한 선택이 우선 되야
양악수술을 받을 때, 이제는 치료보다는 보다 예뻐지기 위해서 수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고 난이도의 수술인 만큼 병원 선택 시에도 신중해야 한다.

이진수 원장은 "구강외과냐 성형외과냐 하는 영역적 문제보다는 실제 수술경험이 얼마나 풍부한지를 살펴야 한다"며 "그 전문의가 양악수술을 시작한지는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교합을 담당할 치과 교정의와 수술의의 협진 기간이 얼마나 오래됐는지, 집도의의 미적 관점은 내 취향과 맞는지 등을 꼭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데일리경제]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