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조의 호수 & 피터와 늑대', 아이들에게 선사하는 특별한 선물
'백조의 호수 & 피터와 늑대', 아이들에게 선사하는 특별한 선물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4.1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대형 그림자극 '백조의 호수 & 피터와 늑대'가 다음달 4일 여의도 KBS홀을 시작으로 안양, 성남, 고양, 안산에서 진행된다.

이번 음악회에서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고대 게르만족의 전설을 소재로 한 것으로 고전 발레의 최고 걸작으로 손꼽히는 차이코프스키의 '백조의 호수'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어린이를 위한 프로코피예프의 음악 동화극 '피터와 늑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클래식 음악과 화려한 그림자극의 만남 “백조의 호수”
세계에서 가장 사랑 받는 발레 곡 가운데 하나인 ‘백조의 호수’는 다른 클래식 음악에 비해 유쾌하고 신명 나는 리듬이 가미되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듣기에 최고로 꼽히는 가족 음악극이다.

그림자극만이 갖는 독특한 실루엣의 느낌과 아름답고 화려한 색감들은 ‘백조의 호수’가 가지고 있는 청각적 느낌을 환상적인 시각적 느낌으로 바꾸어 이전에 만나보지 못한 새롭고 독창적인 ‘백조의 호수’로 탄생했다.

백조의 호수는 전세계 발레 팬들로부터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차이코프스키의 대표적인 발레곡으로 고전발레의 대명사로 불린다. 총 4막으로 구성된 백조의 호수는 낮에는 마법에 걸려 백조로 변하는 오데트 공주와 그녀를 구하려는 지그프리트 왕자, 이들을 지배하려는 천재적인 악마의 싸움이 주요 줄거리이다. 인간의 손을 통해 표현될 수 있는 그림자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흥미를, 어른들에게는 그림자 놀이에 대한 회상의 시간을 가져다 줄 것으로 이는 가족간의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하게 해줄 것이다.

어린이를 위한 관현악적인 동화 “피터와 늑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프로코피에프의 음악 동화극 ‘피터와 늑대’
피터와 여러 동물들의 특징을 소리로 나타내기 위해 다양한 악기를 사용하여 각각 동물의 테마와 연결시켜 편곡한 곡에 그림자영상을 곁들여 교육효과와 함께 어린이 청중들의 감수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피터와 늑대는 한편의 만화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아름다운 색채를 감상 할 수 있는 음악 동화극이다. 20세기 러시아를 대표하는 작곡가중의 한 사람인 프로코피예프는 1936년 4월 모스크바 중앙아동극장의 나타리아사쓰의 권유로 어린이들을 위한 관현악적 동화인 피터와 늑대를 작곡, 대본까지 직접 쓰게 되어 대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 작품은 오케스트라의 일반적인 악기를 특정한 인물이나 동물과 연결시켜 그것을 음악과 드라마로 발전시킴으로써 어린이들이 음악과 오케스트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도록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한편, 클래식의 전도사 서희태 지휘자가 이끄는 밀레니엄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극단 영이 함께 만들어내는 가족 음악극 <백조의 호수 & 피터와 늑대>는 아이들에게 클래식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재미와 교육이라는 두 가지 면을 강조했으며, 이는 매 무대 위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