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수술, 비뇨기과-성형외과 협진으로 안전성 높여야
남성수술, 비뇨기과-성형외과 협진으로 안전성 높여야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4.12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경확대, 비뇨기과-성형외과 협진수술로 만족도·안전성을 극대화“

음경확대수술은 인체조직이나 인공물질을 이용하여 음경의 굵기와 길이를 크게 만드는 수술이다. 기본적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수술법이기 보다는 기능적·미용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교정 및 개선하여 심리적 위축감을 없애고 자신감을 회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시술법이기 때문에 심미적·기능적 수술 술기가 만족감을 좌우하는 가장 결정적 요인이 된다.

음경확대술. 그 효과와 안전성을 극대화 하려면?

음경확대는 기능적 뿐만 아니라 심미적으로도 훌륭하게 확대가 되어야 하고 자연스럽게 확대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비뇨기과적 술기와 성형외과적 술기가 결합될 때 가장 우수한 수술결과가 나올 수 있다.

제이제이 비뇨기과 강태진 원장은 “단순히 크기만을 고집하는 등의 수술 방식은 큰 만족감을 얻기가 힘들다. 심미적, 기능적 수술 술기가 모두 충족되었을 때가 수술에 대한 만족감을 좌우하는 가장 결정적 요인이 된다”고 조언했다.

또, 어떠한 수술이든 아주 드물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가 있다. 음경성형 수술은 드문 경우이지만 염증으로 인하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우수한 술자에 의한 술기가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부작용과 위험요소가 발생할 경우를 항상 대비하여 이를 치료하고 대처하기 위한 시스템이 갖춰져 있어야 한다. 염증으로 인한 괴사가 발생한다면 괴사된 조직을 재건하기 위해 비뇨기과와 성형외과의 협진 수술이 필수적이다.

강 원장은 “음경확대수술에 비뇨기과와 성형외과의 협진 수술이 중요한 이유는 불가피한 부작용까지도 예방하고 혹시나 모를 만약의 상황을 항상 대비하고 즉각 해결하는 안전성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현재 국내에서는 JJ 비뇨기과에서 유일하게 비뇨기과와 성형외과의 협진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다. 제이제이 비뇨기과는 재수술 전문 병원으로 타병원에서도 재수술 의뢰를 많이 맡고 있으며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고, 많은 의사들까지도 수술을 받고 있는 비뇨기과이다.

음경성형수술은 많이 시행되고 있지만 실제 전문가들은 많지 않다. 강 원장은 “사람마다 음경의 모양이나 귀두의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라이펜, 대체진피, 저장진피, MPI 등의 수술 방법선택은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 제이제이(JJ) 비뇨기과 강태진 원장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