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고 쳐진 모공 고민 “SL흉터재생술로 해결했어요”
넓고 쳐진 모공 고민 “SL흉터재생술로 해결했어요”
  • 박진화 기자
  • 승인 2011.04.1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대 중반 직장인인 전 피부는 하얀 편인데 볼과 코 주변 커다란 모공 때문에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직장 다니면서도 거의 1년에 한번씩은 피부과에서 스케일링, 필링, 프락셀, MTS, 각종 레이저 치료는 다 해봤죠. 하지만 치료받은 1-2주는 좀 깨끗해 진 것 같다가도 그 이후는 그대로였습니다. 돈은 돈대로 쓰고 시간도 많이 들였지만 별 효과가 없었죠. 전 그래서 ‘그냥 포기하고 살아야 하나’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더 이상 넓어지는 모공을 막기 위해 피부관리샵에서 일주일에 한번 관리만 받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얼마 전 친구를 통해 한의원에서 모공 치료를 잘한다고 하기에 친구와 함께 예한의원을 찾아 갔습니다. 이곳은 여드름 흉터 치료 전문 한방병원이더라구요. 그곳에서 정호롱 원장님을 만나 피부상담을 하고, SL흉터재생술에 대해 설명을 들었습니다.

다양한 치료법에도 별 효과를 못 느꼈던 전 ‘한방’으로 여드름 흉터를 치료한다는 데에서 비롯된 호기심 때문인지 일단 치료를 받기로 했습니다.

▶SL흉터재생술이 대체 뭐길래?

SL흉터재생술은 흉터를 비롯한 전체적인 피부를 똑같이 올리는 일반적인 시술과 달리 패인 흉터만을 집중적으로 올리는 시술인데요 모공하나하나에 직접 미세한 구멍을 뚫고 SL 109라는 재생약물을 채워 기존 방법보다 3배 이상 많은 콜라겐을 재생할 수 있게 한 한방치료요법이라고 하더라구요.

일단 원장선생님의 설명은 다 듣고 제 피부 상태를 체크해봤습니다. 제 경우는 모공이 넓어진 것은 물론 더욱 심각한 문제가 피부가 쳐지면서 모공까지 쳐져 있다고 하더라구요. 심각한 제 모공의 상태를 확인하고, 전 일단 시술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제 모공의 깊이와 분포도를 체크하고 전 3회 시술 정도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모공치료를 위한 SL흉터재생술 이렇게 시술해요

시술 과정은 5단계로 이뤄지는데요.

1단계는 피부에 한방침을 통해 미세한 상처를 내는 것인데요. 전동침은 1분 안에 700회 정도 피부에 닿으면서 미세한 구멍을 만든다고 하더라구요

2단계로 한약재에서 추출한 강력한 피부 세포재생 성분으로 된 약물을 피부에 바릅니다.

침으로 흉터의 밑바닥과 양 옆면, 즉 3면에 구멍을 내 약물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흉터 3면에서 새살이 동시에 차오르게 하기 위함이라고 하더라구요.

3단계는 피부에 바른 한방 생약 성분이 잘 흡수되도록“옐로라이트”라는 빛을 쬔다.

4단계는 피부에 한약재에서 추출한 세포재생 성분 ‘SL109’를 삽입하게 된다. ‘SL109’는 예한의원에서 개발한 생약 성분으로 여러 한약재에서 추출한 세포재생 성분 중 최상의 배합을 실험하다가 109번째 만에 성공해 손철훈(S), 이응세(L) 원장의 성을 따 이름 붙였다고 하네요.

마지막 단계로 이 생약 성분이 피부에 강력하게 이식되도록 고착하는 과정인데요. 피부에 고착된 약물은 약 3개월간 정착하며 피부 속에서 끊임없이 세포재생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저의 결론! 넓은 모공 치료하기 나름이에요~

우선 1차 치료를 받고 치료 시간이 4시간 걸린 것에 놀랐습니다. 그러기도 할 만한 것이 제 수많은 모공에 침을 놓고 생약을 집어넣어야 하니 시간이 많이 걸렸겠죠. 하지만 저를 더 놀라게 한건 저의 큰 모공 때문이었습니다. 모공 안에 생약 물질을 넣고 보니 정말 어마어마한 화산 분출구 같은 모공 크기에 뒤로 넘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한 이틀 정도는 집에만 꼼짝 않고 병원에서 준 크림만 바르고 있었죠. 일주일 정도 지나니 얼굴에 딱지와 각질이 생기더라구요. 시술 받은 후 일주일이 지나니 얼굴의 붉은 기가 대부분 사라지고, 딱지가 떨어지면서 정말 신기하게 모공 안에 새살이 올라오더라구요.

그런 다음 10일 후 2차 시술을 받고 피부재생을 시작하니 더욱더 피부과 깨끗하고 매끈해지는 걸 느꼈습니다. 주변 친구들도 다들 놀라더라구요. 하얀 피부에 넓은 모공이 줄어드니20대 피부로 돌아간것 같아요.

아직 한차례의 시술이 더 남아 있는데, 전 벌써 2차 시술만으로도 제 얼굴 모공이 많이 줄고 피부톤도 깨끗해져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넓은 모공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너무 권하고 싶은 치료법이네요.

<도움말: 예한의원>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