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2년형 투싼ix 출시
현대차, 2012년형 투싼ix 출시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4.1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012년형 투싼ix를 11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혁신적인 내·외관 스타일로 미래 디자인의 트렌드를 제시한 투싼ix는 2012년형 신 모델 출시를 통해 연비를 개선하고 편의사양과 안전성을 더욱 강화해 최강의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2012년형 투싼ix는 가솔린 모델의 엔진 최적화를 통해 연비를 기존 11.7km/ℓ에서 12.1km/ℓ으로 향상시켰으며, 엔진·변속기·에어컨 등의 출력을 자동 제어해 최적의 연비를 구현하는 '액티브 에코 시스템'을 추가, 실질연비까지 높였다.

천연가죽시트와 유사한 고급 인조가죽시트를 기본 적용했으며, 가속페달을 떼도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시켜주는 오토 크루즈 컨트롤을 최초 적용했다. 열선 스티어링휠을 새롭게 적용하고, 스마트키가 적용되지 않는 모델에는 일반키 대신 폴딩 타입의 키 일체형 리모컨을 기본 적용했다.

또한 트렁크 하부에 각종 물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러기지 언더 트레이'를 적용했고, 도어 개폐 시 아웃사이드 미러가 자동으로 펴지거나 접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음성 안내 기능을 추가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을 LX20 모델 이상에서 선택 또는 기본 적용하고, 고객 선호 사양들을 전 모델에 기본화했다.

이와 함께 2열 센터 시트에 기존 2점식 벨트 대신 안전성이 더욱 높은 3점식 시트벨트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 후석 탑승자의 안전에도 더욱 신경 썼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고유가 사태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경유나 고연비 차량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2012년형 투싼ix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에 더욱 높아진 경제성·안정성·편의성 등이 더해져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