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갸름하면 어떠한 헤어스타일도 OK!
얼굴이 갸름하면 어떠한 헤어스타일도 OK!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4.1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사로운 햇살과 꽃 향기가 실린 봄바람이 완연한 봄이 왔음을 알려주고 있다.

올 봄 헤어스타일 트렌드는 '내추럴(natural)’이다. 지난해 파격적인 컬러가 트렌드를 이끌었다면 올해는 자연스러운 멋으로 꾸미지 않은 듯, 하지만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내추럴한 헤어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는 것.

내추럴한 스타일의 예를 들자면 머리를 하나로 깔끔하게 묶은 포니테일 스타일이나 이나 비대칭 커트머리, 자연스럽게 풀린 듯한 웨이브 머리 등이다. 하지만 유행한다고 해서 모두가 내추럴한 스타일은 소화할 수 있는 것은 아닌가 보다. 뜻하지 않은 외모 콤플렉스로 인해 헤어스타일에 제약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다.

대학생 조성아(24.여)씨는 포니테일 스타일을 해보고 싶지만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며 하소연했다. 이유는 머리를 하나로 묶자 자신의 넙데데하고 각진 턱이 고스란히 드러났기 때문. 평소 얼굴라인을 감추기 위해 항상 머리를 풀고 다닐 수 밖에 없었다는 그녀는 얼굴이 작아지고 갸름해 어떤 헤어스타일도 잘 어울리는 이들이 부럽기만 하다며 자신의 각진 얼굴을 원망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려 할 때 자신의 얼굴과 어울릴지에 대해 걱정을 하게 되는데, 만약 그녀와 같이 얼굴형이 각진 경우라면 헤어스타일을 구사하는데 있어서 제약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얼굴이 넙데데 하거나 턱부분이 각이져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을 따라 하기 보다는 1년 365일 자신의 얼굴 라인을 가리기 위해 긴 머리를 고수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그녀들은 평생 다른 헤어스타일을 시도조차 해보지 못하는 것일까?

▶ 각진 턱, 원인부터 알아보자!

우선 사각턱이라고 불리는 경우는 우선 옆에서 보았을 때 귀밑으로 턱 선이 각이 져 보이는 경우와 앞에서 보았을 때 턱이 옆으로 벌어져 얼굴이 네모나게 보이는 두 경우 모두를 지칭한다.

그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선천적으로 뼈가 굵고 각진 경우와 음식을 씹을 때 사용하는 턱 근육이 발달하여 턱이 각 져 보이는 경우다.

첫 번째와 같이 턱 뼈 자체가 굵고 각진 경우에는 안면윤곽수술이나 사각턱 축소수술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이 효과적이다. 반면 턱의 근육인 저작근이 발달하여 각 져 보이는 경우에는 간단한 ‘보톡스’ 시술만으로도 각진 턱 교정이 가능하다.

인천 아이윌클리닉 유병무 원장은 “각진 턱을 교정하는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 성분의 물질을 근육이 발달한 부위에 주사하여 근육을 마비시켜 근육의 부피를 줄이는 원리의 시술이다. 근육이 마비되면 사용량이 적어지고 수축하여 갸름해지는 작용을 한다”라고 설명했다.

보톡스 시술은 비 수술적인 방법으로 시술이 매우 간단하고 시술시간이 짧을뿐더러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부담이 없다.

더욱 만족스러운 보톡스 효과를 보기 위해선 몇 가지 금기사항이 있다. 시술 후 이후에는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즐기거나 껌을 씹는 등의 행동은 되도록 삼가는 것이 좋다. 과도하게 턱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 근육을 예전처럼 발달하게 만들어 보톡스의 효과지속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 또한 무의식 중에 입을 꽉 다물고 있다거나 턱을 괴는 등의 습관은 턱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으므로 습관을 교정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