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과 헤어라인 반영구화장의 차이점은?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과 헤어라인 반영구화장의 차이점은?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4.0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족스럽지 못한 이마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은 모발이식 전문병원에서 모발이식을 통해 헤어라인교정을 받는다. 여성의 헤어라인교정은 M자 이마 혹은 넓은 이마를 축소하는 의미와 함께 자연스러우면서 둥근 모양의 이마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의사가 아닌 일반인에게 불법으로 눈썹에 반영구화장을 하듯 헤어라인에도 반영구화장을 시술받는 여성들이 많다고 한다. 이와 관련,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헤어라인교정, 눈썹이식, 속눈썹이식 등 모발이식뿐 아니라 의료행위인 반영구화장도 직접 시술해 온 신촌의 연세미다인 모발이식센터 김지현 원장을 만났다.

◇자연스러운 여성 헤어라인교정 모발이식의 조건은 무엇일까?

헤어라인교정은 자연스러움을 위해서 모발이식이 원칙이다. 모발이식은 후두부의 모발을 분리해 이마라인에 이식함으로써 넓은 이마는 축소해 이마를 좁힐 수도 있고, M자 모양의 헤어라인은 둥글게 교정할 수 있다.

김지현 원장은 "여성 헤어라인교정은 남성 M자 탈모 모발이식과는 달리 잔털처럼 가는 모발위주로 촘촘하게 이식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디자인 후 교정에 필요한 충분한 양의 가는 모발을 촘촘하게 이식해줘야 하며, 2~3cm 길이의 모발을 남긴 상태에서 분리된 모발을 이식해주면 헤어라인교정직후에도 수술 후 모습을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본원에서는 타 병원과는 차별화된 ASHT 단일모 헤어라인교정과 레이저 잔털이식을 병행해줘 차별화되고 독창적인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 1년 간 수술 후 관리를 해주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며 "3년 전부터 탈모치료에도 PRP치료로 효과를 보고 있으며, 수술 당일 추가비용 없이 PRP 자가혈세포재생술을 병행함으로써 빠른 재생과 높은 생착률을 실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헤어라인 반영구화장은 어떤 경우에 시술할 수 있는가?

반영구화장은 아이라인, 눈썹, 입술, 흉터, 두피 등 피부라면 어느 부위나 시술할 수 있다. 바늘로 피부표피층에 FDA승인받은 천연색소를 넣어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의료행위이며, 의사가 직접 시술하지 않으면 형사처벌 받는다.

김지현 원장은 국내외에서 두피에 반영구화장을 시술해 온 유일한 의사이기 때문에 두피 반영구화장에 대한 임상경험도 많다. 그녀는 "최근 일반샵 또는 의사가 시술하지 않는 아이라인, 눈썹 등의 반영구화장뿐 아니라 민감한 두피에 피부를 긁는 방법인 엠보기법으로 헤어라인에 시술하는 불법시술이 대부분"이라고 전했다.

또, "모발이 전혀 없거나 잔털이 약간 있는 헤어라인에 엠보기법으로 반영구화장시술을 하게 되면 색이 옅어지면서 지저분해이고 어색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흉터가 생길 수도 있고, 두피염이나 기존의 잔털과 모발이 탈모될 수 있는 등 부작용 가능성 때문에 시술받기 전에 의사의 진료를 먼저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반영구화장으로 헤어라인교정을 할 수 있는 조건은 '잔털이 있으면서 두피가 비어보이는 경우'라고 밝혔다. 그리고 탈모 가능성 또는 지루성 두피염이 없어야만 반영구화장 시술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연세미다인 모발이식센터 관계자는 "김 원장이 개발한 마이크로 도트기법의 반영구화장은 두피에 적용해도 기존의 모낭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상처가 나지 않는다"면서 "그러나 헤어라인교정은 모발이식이 가장 확실한 해결책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이 두피에 반영구화장시술을 하는 경우는 대부분이 모발이식을 할 수 없는 정수리 탈모, 두피의 흉터에 의한 탈모, 1차 모발이식 후 밀도가 좋지 않은 경우"라며 "최근 모발이식을 하면서 눈썹이식을 같이 받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 최근에는 눈썹이식의 만족도가 훨씬 높아져서 영구적인 자연 눈썹이식을 받으려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데일리경제]

도움말_ 연세미다인 모발이식센터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