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베트남 HUD그룹과 MOU 체결
LH, 베트남 HUD그룹과 MOU 체결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4.0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7일 베트남 하노이 현지에서 HUD 그룹과 양 사간 정보교류 및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HUD 그룹은 하노이 건설공사 등 도시, 주택, 건축 및 산업자재 관련 5개 유관 공기업을 통합하여 설립된 베트남의 거대 건설 관련 공기업으로 직원 수는 8만명이고 자본금은 7조VND(3천5백억원)이며, 정식 명칭은 Viet Nam Housing and Urban Development Group이다.

이번 MOU는 양 사간 개발 사업 관련 정보 및 인적자원 교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어, 향후 국토·도시·주택 등 각종 개발사업 분야에서 협력사업 발굴 등 베트남 시장 진출 기반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송 LH 사장은 “LH는 오랜 기간 대한민국의 도시·주택 개발을 앞장서서 이끌어온 대표 공기업으로서 많은 경험과 기술력을 축적하고 있으므로 HUD 그룹과의 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 진다면, 양 사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은 물론, 베-한 양 국 우호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응우엔 히업 HUD 그룹 회장은 “LH의 경험과 기술력에 대한 기대가 크며, 양 사간 협력이 오래도록 지속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답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