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신당등 삼성비자금 특검법 발의 합의
통합신당등 삼성비자금 특검법 발의 합의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1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영, 권영길, 문국현 후보 회동, "삼성 비자금 특검법 발의키로"

대통합민주신당 김현미 선대위 대변인은 13일 "신당 정동영, 민노당 권영길, 창조한국당 문국현 후보가 3자회동을 통해 삼성비자금 특검법안을 14일 중 발의키로 하고 정기국회 회기인 23일까지 특검법을 처리하자는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비자금 사태는 특별검사에 의한 조사로 넘겨질 가능성이 커져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

이들 세 후보가 소속된 정당의 의석수는 모두 150석(신당 140석, 민노당 9석, 창조한국당 1석)으로 국회 재적의원의 과반을 차지하는 만큼 기술적으로는 법안 처리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

정 후보는 이날 회동에서 "한국사회가 투명한 사회로 가기위해서는 마지막 남은 성역이라고 할 수 있는 재벌대기업의 비자금, 권력기관의 옳지 못한 관행을 이번에 바로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권 후보 역시 "삼성비자금 문제는 삼성만의 문제가 아닌 국가 비상상황으로 본다"고 말했고, 문 후보도 "삼성 비자금 사건은 총체적 권력형 비리사건으로 검찰이 수사할 수 없는 만큼 정치권이 나서는 것은 자연스럽다"고 주장했다.

한편, 정동영 권영길 문국현 후보 3인이 이날 회동에서 삼성비자금 특검 도입을 위한 연대 방안을 논의한 데 대해 한나라당은 원내대책회의에서 "`떡값 검사'에 한정된 것이라면 검찰이 최대한 공정하게 수사하는 것이 맞지만, 삼성 비자금 전체에 대한 문제가 불거졌다면 노 대통령 대선자금 및 당선축하금 등 비자금 전반에 대한 제대로 된 특검을 해야 한다"는 입장을 정했다고 나경원 대변인이 밝혔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