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고민 , 맞춤형피부프로그램으로 해결?
피부고민 , 맞춤형피부프로그램으로 해결?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4.0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한 두가지 피부 고민은 갖고 있기 마련이다. 얼굴을 어둡게 하는 기미, 잡티, 주근깨, 점 등의 색소질환이나 여드름, 흉터 등의 피부질환까지 다양한 피부문제로 고민하게 된다.

더욱이 피부질환은 단일 증상이 아닌 복합적인 증상이 많아 자가개선에는 한계가 있는 경우가 많다. 탄력을 잃고 늘어난 잔주름과 성인이 되어서도 발생하는 여드름, 기미, 잡티 등의 색소질환 등 다양한 피부질환이 복합적으로 발생해 기능성 화장품, 피부관리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

송파구 잠실피부과 진료전문 엘피스클리닉 이베안 원장은 “피부질환은 발생하게 된 원인과 피부특성에 맞는 개선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일시적인 개선은 가능하나 보다 근본적인 치료와 개선을 위해 피부 전문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피부질환으로 고민 끝에 피부과나 피부전문병원을 찾는다 해도 쉽게 치료를 결심하기는 어렵다. 처음 들어 보는 레이저와 시술방법에 높은 비용으로 시술을 망설이게 되는 것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복잡한 피부관련 프로그램을 환자의 피부상태, 원인 등에 따른 맞춤형 시술이 이뤄지는 ‘컴팩트프로그램(Compact Program)’이 등장해 주목 받고 있다.

‘컴팩트프로그램’은 ‘더마비젼’이라는 피부진단 장비를 통해 과학적인 피부진단이 이뤄진 후,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의 피부에 맞는 알맞은 개선방법을 결정한다. 각 프로그램 별로 세부적인 시술 방법은 환자의 특성이나 피부질환에 따라 다르게 진행된다.

‘컴팩트프로그램’은 불필요한 시술은 줄이고 개인별 효과적인 치료가 이뤄져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또한, 시술 전과 후의 피부 상태를 객관적인 수치로 비교 분석해 개선 방향과 상태를 확인해 보다 효과적인 치료가 이뤄진다.

피부는 타인에게 가장 잘 노출되는 부위로 인상을 결정 짓는 중요한 요소이다. 깔끔하지 못한 피부로 고민하고 스트레스 받고 있었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이 중요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