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안티에이징 치료, 어떻게?
중년 안티에이징 치료, 어떻게?
  • 권혁찬 기자
  • 승인 2011.04.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남녀를 불문하고 동안(童顔)이 선호되면서 꽃중년 혹은 미중년들이 조명 받고 있다. 이에 젊게 보이고 싶은 중년들은 쌍꺼풀수술, 주름성형, 쳐진 가슴성형 등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중년이 되면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감소하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심적 부담을 겪는 이들이 많고, 심할 경우 우울증으로 번지기도 한다. 압구정 수성형외과 유정원 원장은 "우울증까지 겪게 된다면 비수술적 방법과 수술적 방법을 알맞게 선택해 호환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비수술적 방법에는 필러주사, 보톡스, 레이저 등이 포함된다. 필러주사는 주름의 골을 완화시켜 깊은 이마주름이나 눈가주름, 팔자주름에 효과적이며, 보톡스는 표정주름을 완화시키고 사각턱 부위에 놓아 얼굴을 갸름하게 해 보다 젊어 보이게 한다. 프락셀 레이저는 피부를 얇게 박피함으로써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기존의 박피술에 비해 회복이 빠르며 피부결완화 및 잔주름 개선 효과로도 뛰어나다.

수술적 방법에는 상안검·하안검 성형술, 지방이식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뜨고 있는 시술 방법으로 무절개레이저아큐리프트와 MACS리프트를 꼽을 수 있다. 무절개레이저아큐리프트는 피부에 바늘구멍만을 내어 국소마취 후 레이저 선을 삽입해 처진 부위에서 지방을 녹여 빼내고 콜라겐 층을 자극해 피부가 당겨지는 효과를 내는 최신 기법이다. MACS리프트는 안면거상술보다 범위가 작고 수술시간이 2시간 내로 거상 효과는 좋고 붓기와 흉터가 적은 장점을 갖고 있다.

유 원장은 "비수술적 방법과 수술적 방법의 호환 치료를 통해 단계적으로 노화를 개선하는 것이 중년 안티에이징 치료로 적합하다"고 말했다. [데일리경제]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