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죽지 않는다,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블로그는 죽지 않는다,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4.0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 스타강사 정의장, 블로그 개설부터 운영까지 노하우 집대성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대세로 자리잡았다. 인터넷 1인 미디어 시대를 열었던 블로그는 이제 역사의 뒤편으로 사라질까.

블로그아카데미 정의장 대표는 신작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에서 여전히 블로그마케팅은 유효하다고 말한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정보의 유통’은 내주었지만, 여전히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건 블로그의 영역이라는 것. 저자는 콘텐츠 생산의 도구로써 블로그의 파워는 계속 될 것으로 전망한다.

<블로그마케팅 실전 매뉴얼>은 블로그를 실제로 마케팅에 활용해 보고 싶은 독자들을 위한 책이다. 이론 위주의 설명에서 벗어나 저자가 실제 블로그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쌓아 온 블로그 마케팅 노하우를 실전 위주로 집대성해 총2권의 책으로 엮었다.

초급편에서는 블로그 콘셉트와 브랜드 형성을 위한 기초 지식과 검색 엔진에 등록하는 법, 메타 블로그에 등록하는 법 등을 담았다. 파워블로거를 꿈꾸는 초보자를 위한 기본 가이드가 총망라되어 있다.

중급편에서는 본격적으로 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작성법과 키워드 추출법,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 등 성공적인 블로그마케팅을 위한 저자만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겟스타일, 뻔씨네, 미스터북 등 실제 파워블로그를 운영하며 수많은 기업과 관공서에서 블로그마케팅 강의을 진행해온 저자는 초보자들도 쉽게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도록 매뉴얼 형식으로 책을 구성했다. 현재 블로그를 운영중인 독자들도 원하는 정보만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