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킹에 속옷까지...니트는 지금 무한변신 중
<패션>스타킹에 속옷까지...니트는 지금 무한변신 중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1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스타킹에 속옷까지...니트는 지금 무한변신 중
바야흐로 ‘니트의 계절’ 겨울이 코 앞이다. 유행에 상관없이 겨울이 되면 꾸준히 사랑 받는 패션 아이템이 바로 ‘니트’. 실에 의해 형성된 루프(loop: 코)가 연결되어서 만들어진 제품인 니트는 그 기원이 BC 1000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이야기까지 있을 정도로 역사도 깊은 패션 아이템이다.

다채로운 변주가 가능해 정장과 캐주얼을 막론하고 어떤 스타일의 옷에도 편하게 레이어드(겹쳐 입는 것)할 수 있다는 것은 니트 의류만의 강점. 니트는 또 신축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가볍고 보온효과도 뛰어나 겨울철에 특히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니트’란 말을 들었을 때 ‘스웨터’ 혹은 ‘가디건’만 떠오른다면 현재 당신의 패션 감각은 낙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스타일의 의류는 물론, 모자, 가방, 액세서리, 부츠 등 패션 소품, 심지어는 스타킹과 속옷에까지 니트 소재가 폭 넓게 활용되고 있기 때문.

“예년에 비해 올해 유난히 니트 상품의 인기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상반기에 열린 여러 유명 2007년 F/W시즌 패션쇼에서부터 예견된 일이었다”는 게 프리미엄 브랜드몰 루트엘(www.rootl.com) 김영희 매니저의 설명이다.

롯데닷컴(www.lotte.com) 윤현주 차장은 “11월 들어 날씨가 급격히 싸늘해지면서, 롯데닷컴 루트엘과 도쿄홀릭에서 니트 관련 상품이 주 단위로 100% 가까이 매출액이 상승하고 있다”라며, “니트 상품 매출액의 40%는 기본 의류 상품이 아닌 소품 등 응용상품이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니트의 변신은 무죄! 니트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패션 상품들을 소개한다.

▶니트 모자

니트로 이루어진 소품 중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 모자이다. 니트 모자는 부드러운 느낌과 따뜻함을 동시에 주는 아이템으로 날씨가 추워질수록 자주 찾게 되는 패션 아이템.니트 모자는 캡, 베레모 등 유형을 불구하고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는데, 겨울에 는 귀를 살짝 가려주는 모자가 든든한 바람막이 역할을 해줄 수 있다.

밑단이 살짝 말린 베레모는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었다. 귀까지 덮어 바람이 차가운 날에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다. 니트, 앙고라 등 따뜻한 느낌의 액세서리와 함께 매치하면 겨울이란 특성에 맞는 개성만점 코디가 된다.

▶니트 부츠

니트의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상체에만 머물러 있을 것 같았던 니트 소재가 부츠로까지 진화한 것이다.

아크릴 니트 소재로 된 부츠는 가죽, 스웨이드가 대부분인 부츠에서 단연 개성으로 돋보이는 부츠이다. 밝은 색상 계열의 상의, 모자 등과 함께 코디하면 겨울에도 밝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니트 가방

아기자기한 소품을 좋아하는 일본 여성들 사이에선 이미 니트 소재의 가방이 큰 인기다. 롯데닷컴이 운영하는 일본 구매대행 쇼핑몰 도쿄홀릭(www.tokyoholic.com)에서도 일본의 패션메카인 마루이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아기자기한 니트 가방들이 선을 보이고 있다.

아기자기한 방울 모양의 장식은 귀여운 포인트를 주어 깜찍한 소품들을 좋아하는 여성들이 들고 다니기 좋은 가방이다.니트 소재의 가방이지만 안감은 면으로 처리되어 모양이 망가질 염려가 없다. 또한 뒷부분에 포켓이 있어 물건 수납도 편리하게 디자인 되었다.

▶니트 귀걸이

니트 소재의 디테일이 돋보이는 액세서리들은 이미 오래 전부터 겨울철이면 유행하곤 하던 아이템이다. 올해는 특히 이에 더한 디테일이 더욱 섬세해지면서 귀여운 느낌의 포인트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추운 겨울이 될 때마다 느끼는 여성들의 고통을 아는지, 짧은 하의에도 추위를 너끈히 견딜 수 있게 도와주는 패션 소품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그 흐름에 니트도 단단히 한 몫을 하고 있다. 옥션과 G마켓 등 오픈마켓에서는 니트로 만들어진 여성용 속옷이 속속 등장하며 겨울에도 패션을 포기하지 않는 패션 리더들의 보온을 책임지고 있다. 니트로 이루어진 속옷과 스타킹이 바로 그 대표 주자이다.

▶니트 팬티

힙워머, 일본에선 일명 ‘홋또빤쭈’라고 불리는 겨울용 니트팬티는 겨울에도 짧은 치마를 주로 입는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품이다. 니트원단 소재로 추운 겨울 치마 안에 입으면 포근하면서 따뜻한 니트가 여성의 하체를 보온해준다. 오픈마켓 옥션(www.auction.co.kr)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니트 스타킹

골지 니트 스타킹은 ‘골지’ 소재로 다리를 두껍게 보이게 할 수 있는 니트 스타킹의 단점을 보완했다. 세로 스트라이프 형식의 골지가 다리를 가늘고 길어 보이게 만드는 것. 최근 들어 다양해진 스타킹의 색상을 니트 스타킹에서도 그대로 만나볼 수 있어 패션 리더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루트엘, G마켓(www.gmarket.co.kr), 옥션 등에서 관련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니트 소재의 패션 아이템들은 드라이 클리닝을 하거나 울 샴푸로 손빨래를 해주어야 세탁 후 제품이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 또한 니트 상품이 시중에 워낙 광범위하게 유통되다보니, 간혹 올이 쉽게 풀리거나 부분적으로 성글게 만들어진 ‘불량 니트 상품’들도 많으므로 세심하게 살펴본 후 구입해야 한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경우 믿고 살 수 있는 사이트에서 구입하거나, 관련 상품평 및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고 사야 한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