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孝’ 임플란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로 비용절감 ‘孝’과!
‘孝’ 임플란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로 비용절감 ‘孝’과!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4.0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는 이제 치아질환으로 인해 고생하는 현대인에게 있어 떼려야 뗄 수 없는 가장 보편화된 시술로 자리 잡았다. 자연 치아에 가까운 편리함과 안전성이 높은 평가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처럼 임플란트가 보편화되어가는 가운데 오랜 치료기간과 고가의 비용, 시술 시 따르는 통증 등은 여전히 임플란트를 따라 다니며, 선택을 망설이게 만든다. 또한 임플란트 부작용으로 고생하고 있는 이들은 물론, 전신질환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 자체를 받을 수 없는 이들이 있다. 바로 고혈압이나 저혈압, 당뇨와 같은 전신질환 환자들이다.

일반적으로 당뇨나 고혈압 환자들은 임플란트 외에도 다른 외과적 시술을 할 때 제한이 많이 따를 수밖에 없다. 이는 치료 과정에서 백혈구 기능의 저하로 치주질환의 재발이 쉽고 치료 시 과다 출혈, 감염의 가능성이 높으며 치료 후 수술 부위가 잘 낫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장시간의 치과치료를 견디기 힘들다는 점과 저혈당, 고혈당 등의 쇼크가 올 수 있다는 점은 당뇨 환자들이 임플란트 대신 불편하기만 한 틀니를 계속 사용할 수밖에 없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였다.

당뇨병 환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노벨가이드’를 사용한 임플란트로 당뇨, 고혈압 등 전신질환 환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기본 시술 시간만 3~6개월이 족히 걸렸던 기존 임플란트와는 달리 1시간 내외로 시술이 가능하고 치료 후 빠르게 일상에 복귀할 수 있다는 점, 무절개 후 정말 유도 장치를 통해 인공 치근을 매식하는 안전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퍼스트 치과 장혁진 원장은 “또한 기존 임플란트는 고가의 비용이 들어 한 개를 심더라도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고 여러 개 식립해야 효과를 볼 수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무치악 환자들에게 3~4개만 식립 하더라도 저작기능에 문제없이 영구적이고 튼튼한 치아를 할 수 있어 비용까지 저렴하게 줄였다는 점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의 장점이다. 특히 임플란트를 위해 사전에 미리 CT촬영을 실행한다는 점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혁진 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컴퓨터 CT촬영을 통해 구강 내측을 3차원 영상으로 변환, 잇몸의 모델을 만드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렇게 제작된 모델을 통해 컴퓨터로 가상의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여 환자에게 꼭 맞는 인공치아를 수술 전에 미리 제작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며 “실버 노벨가이드를 이용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의 경우 잇몸뼈가 부족하거나 무치아인 경우에 오히려 더욱 효과적인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임플란트를 3~4개 식립하는 것만으로 전체 치아 임플란트를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정밀 유도 장치를 통해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임플란트 시술에 많은 어려움을 느꼈던 노인들도 얼마든지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안전에 만반을 기하기 위해 시술 전 사전 검사를 통해 환자들의 신체적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위험요소를 제거하도록 하고 있다. 혈압 및 혈당 체크는 물론 맥박수와 산소 포화도, 혈액검사 체크를 통해 안전한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퍼스트 치과 장혁진 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일단 부작용 없는 시술이 가능하며, 정확한 진단과 식립을 할 수 있다. 또한 잇몸을 절개하지 않아 붓기와 통증이 감소하며, 내원 횟수 감소 및 식립 임플란트 개수 감소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시간이 1시간 내로 짧고 당뇨나 고혈압, 심장질환 등 전신질환이 있는 환자들에게도 안전하게 시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시술 자체에 대한 두려움이나 시술 시 통증에 대한 우려로 인해 임플란트 시술을 꺼려왔거나 잇몸 뼈 상태가 약한 경우, 노인성 질환으로 고생하는 경우 및 치아 비용으로 고민했던 경우라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통해 부작용 없는 임플란트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당뇨 및 고혈압은 물론 저혈압, 심장질환, 신장질환, 내분지 질환, 대사성 질환, 혈액질환, 파킨슨씨 병 등까지 커버 가능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가 임플란트계의 혁명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다.

한편 퍼스트 치과는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을 보증하며 병원 내에 오스템 전시관을 마련하고 노벨 가이드를 이용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