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수술을 받은 후 피가 난다고? 이유 뭘까
임플란트 수술을 받은 후 피가 난다고? 이유 뭘까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4.0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안치과 강정호 원장 “사우나, 힘든 운동 시술후 바로하면 지혈 안될수도”

#평소 충치로 고생하던 강순덕(52세/여)씨는 큰 마음을 먹고 지난 겨울 고가의 임플란트 시술을 받았다. 그리고 임플란트 수술 후 강 씨는 찌뿌듯한 기분에 일주일 동안 매일 1시간씩 사우나를 즐겼다. 그런데 임플란트 수술을 한 곳에서 자꾸 피가 나와 덜컥 무서운 생각이 들었다.

강씨와 같은 환자들이 심심치 않게 발생한다. 임플란트 수술을 받은 후 때때로 피가 나오는 것이다. 하지만 이와 같은 일은 임플란트 수술을 한 후 담당의의 주의사항을 주의 깊게 듣지 않아 일어난 일이다.

오늘안 치과 강정호 원장은 “임플란트 수술을 한 후에는 사우나나 힘든 운동은 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정호 원장은 “사우나나 힘든 운동을 하면 수술한 곳에 지혈이 잘 되지 않을 수 있다. 때문에 수술뒤 곧바로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술과 담배 역시 일주일 정도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강정호 원장은 “수술 후에는 붓기가 빠지기 쉽도록 냉,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 주의 깊게 설명해주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강정호 원장은 “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병원을 선택할 때는 소독이 잘 되고 있는 안전한 병원인지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 의사가 임플란트 시술에 대해 어느 정도 경험과 숙련도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필요하다”며 “이밖에도 재료나 수술방법이 나에게 적합한 것인지도 판단해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게다가 임플란트는 사후관리도 중요하다. 개인의 관리상태에 따라 수명이 달라진다는 의미.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고 검증받은 재료를 사용하는 병원을 이용해야한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