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수술, 정확한 진단! 멋진 외모가 성공을 부른다?
돌출입 수술, 정확한 진단! 멋진 외모가 성공을 부른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4.04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출입은 말 그대로 입이 돌출되어 있는 상태다. 크게 생활을 하는데 불편이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돌출입은 평소 자신의 표정을 자신의 의도와 다르게 많은 왜곡을 시키기 때문에 무뚝뚝해 보이거나 심술난 사람처럼 뾰루퉁한 표정이거나.....입이 나왔다(심술났다)는 표현처럼 화가 난 사람으로 오해 받기 쉬운 인상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외모에 대한 자신감은 대인관계뿐 아니라 사회생활의 성공과 관련이 있다. 자신감이 넘치고 매력적인 얼굴은 상대방으로 하여금 강한 인상과 함께 호감을 주는데 대인관계가 복잡해진 사회일수록 중요하다.

또한 외모에 자신이 없게 되면 성격도 소극적으로 변하며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이 어렵다. 최근 한 취업 포털사이트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응답자의 87.9%가 ‘직장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외모가 어느 정도 경쟁력을 갖게 해준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것은 외모 지상주의에 따른 사회현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같은 메시지를 전달하더라도 좀더 매력적인 이성이 말하는 것이 전달력과 호소력이 있는 건 사실이다.

사람들은 나름의 얼굴형과 뼈의 모습, 얼굴 근육, 피부조직 등 여러 구성요소가 상이성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사전 검진과 분석 결과에 따라 환자에 맞는 맞춤형 수술 디자인이 되어야 하고 그에 맞춰 수술해야만 정확히 환자가 원하는 수술 후 모습에 가까워 질 수 있다.

최근 돌출입, 양악수술 분야에 세계적 권위자로 검증된 에뜨 성형외과/ 치과 박흥식 원장은 “수술을 잘하는 전문의를 정확히 알아보는 방법은 직접적인 상담과 지금까지 수술 한 환자들의 다양한 유형 별 수술 사례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제대로 된 돌출입 수술은 어색하거나 퉁명스러워 보일 수 있는 입 모양과 턱끝 모양을 세련되고 자연스럽게 해주면서 웃을 때 보이는 잇몸과 두툼한 입술도 개선이 되고. 콧대도 상대적으로 오똑해 보이는 얼굴로, 옆면과 정면 모두에서 균형과 조화를 이룬 얼굴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수술 별 사례들을 상담과 병원의 홈페이지, 카페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면 기본적인 실력은 믿어도 좋다”고 조언한다.

그러면서 박 원장은 “ 맞춤형 수술디자인은 오랜 경험과 수많은 유형별 수술을 토대로 환자의 변화를 예측하고 관찰하여 쌓아진 노하우이므로 10년 이상의 경력과 2,000 케이스 이상의 수술 사례를 가진 믿을 수 있는 전문의를 만나 깊은 상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덧붙였다.

얼굴뼈가 모두 성장한 이후라면 돌출입 수술 등으로 교정치료가 가능하다. 미용적으로 한결 개선될 뿐 아니라 부정교합, 턱관절 장애, 두통, 소화불량 등 2차적인 기능 손실까지 개선된다.

주걱턱수술은 단순히 미용적인 차원을 넘어 2차적인 기능손실까지 개선되는 만큼 주저하지 말고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한 자세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