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에 많은 영향 안면윤곽, 사각턱 수술로 새 인생
첫인상에 많은 영향 안면윤곽, 사각턱 수술로 새 인생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4.01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맨 처음 들어온 정보가 나중에 들어온 정보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을 초두 효과라고 한다. 그만큼 첫인상이 그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하다는 뜻으로,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에 인상이 뚜렷하고 선명하다면 분명 유리한 점이 많다.

사실 이목구비가 아무리 예뻐도 얼굴형이 갸름하지 않으면 주목을 받지 못할 뿐 아니라 세련되지 못한 인상을 주게 된다. 특히, 턱이 넓은 경우 강하고 억센 느낌을 풍겨 남성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기에 콤플렉스로 느끼는 경우가 많다.

얼굴형을 결정짓는 턱 선은 말을 할 때 상대에게 정면으로 노출되어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 주요한 부위다. 때문에 사각턱처럼 각지고 발달된 턱 선을 가졌다면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해서 자연스럽고 세련된 느낌보다 성숙하고 고집스러워 보이기 쉬운 것.

또한, 서양에서는 여성의 사각형 얼굴을 매력적으로 생각하지만, 동양에서는 여성들이 가장 싫어하는 얼굴형이 바로 ‘각진’ 얼굴이다. 다른 사람이 보기에는 심하지 않은 경우라도 본인 스스로가 사각턱은 남성스러운 인상이라고 여기게 되어 상당한 외모 컴플렉스를 갖게 된다.

사각으로 보이는 가장 흔한 경우는 턱뼈가 사각으로 발달한 경우이고, 턱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이 발달한 경우도 턱이 사각으로 보이며, 볼에 지방이 많은 경우도 사각을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사각턱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원인을 잘 판단하여 그에 맞는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그럼 사각턱, 큰 얼굴 콤플렉스에서 벗어나 V라인 얼굴이 되기 위한 해결책은 무엇이 있을까? 가장 빠르고 드라마틱한 V라인 얼굴 갖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각턱수술이 손꼽힌다. 사각턱 수술은 양쪽 턱 끝의 각진 부분을 갸름하게 절개하는 수술로써 특히 브이라인사각턱 수술로 더 잘 알려져 있는 3D 삼차원사각턱수술은 정면과 측면 모두 효과가 크며, 턱 끝도 날렵하고 세련되고 갸름한 V라인 모양으로 만들어 주어 사람들로부터 만족도가 높다.

사각턱수술 역시 개인의 정도와 상황에 따라 국소마취만으로 30분내 각을 제거해주는 귀뒤사각턱이나 입안절개와 전신마취로 시행하는 사각턱축소수술 및 삼차원사각턱수술 등. 환자 가 선호하는 수술방법과 뼈와 근육량 등의 정확한 파악과 함께 X-ray촬영 후 절제할 크기, 모양을 정하게 되고 수술을 시행하게 된다.

이목구비도 중요하지만 갸름하고 작은 얼굴형에 대한 관심도 못지않게 높은 요즘,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위해서는 검증된 의료기관에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강남 로미안성형외과 전문의 정성모 원장은 “평소 외모콤플렉스로 가슴앓이를 하는 경우, 주변의 시선으로 괴롭다면 한번쯤 성형외과 전문의와 면밀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적어도 외모 때문에 뜻하지 않는 오해를 받는 것은 분명히 이래저래 손해일 터이니 혼자만 그 고민을 품고 끙끙댈 것이 아니라 적절한 의학적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겠다”고 조언했다.

< 도움말 : 강남로미안성형외과 정성모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