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게임(SNG) ‘아이엔젤’ 일본 수출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아이엔젤’ 일본 수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4.0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소프트맥스는 (주)다음커뮤니케이션과 공동으로 개발중인 차세대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프로젝트 아이엔젤(i-Angel)’에 대한 일본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프로젝트 아이엔젤(i-Angel)’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신기술 분야인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서비스(LBS)를 기반으로 바코드 및 안면인식등 새로운 트랜드가 되고있는 기술들을 육성이나 소셜네트워킹등 전통적인 게임성과 결합한 차세대 소셜네트워크게임(SNG)으로 스마트폰과 웹 어플리케이션의 유무선 연동 콘텐츠이다.

한국에서는 국내 최고의 지도 서비스인 ‘다음 지도’를 기반으로 게임이 구성되며, 다음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요즘’과 연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상반기 내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이례적으로 개발중인 게임이 아직 일반에게 공개되지 않은 상태에서, 먼저 해외 계약이 체결된 특별한 케이스로, 일본 및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북미/유럽등으로 확대해,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프로젝트 아이엔젤(i-Angel)’은 스마트폰 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BM특허를 출원중으로, 해당 기술력 및 콘텐츠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차세대게임콘텐츠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정부의 지원을 통해 제작중인 게임이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