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몸에 붙은 군살 효과적으로 뺀다
지방흡입, 몸에 붙은 군살 효과적으로 뺀다
  • 서지은 기자
  • 승인 2011.03.3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흡입수술 전문병원은?

작년 한 해 동안에도 ‘청순글래머’, ‘엉짱’, ‘꿀벅지’, 'S라인‘ 등 핫바디 열풍이 뜨거웠다. 예전에는 ‘몸매’하면 완벽한 라인의 여배우들이 화젯거리였으나 요즘은 다르다. 매스컴에서도 여자스타뿐만 아니라 이제 남자스타들의 초콜릿 복근을 보는 일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또 직장인이나 일반 주부들도 성형외과를 찾아 ‘지방흡입’ 수술을 받는 등 그 열기가 뜨겁다. 연예인처럼 체지방 0%까지는 꿈도 못 꾸더라도, 시선을 끄는 탄탄한 몸매에 대한 열망은 일반인들도 크게 다르지 않다.

몸에 있는 군살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와 운동부족이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호르몬이 몸의 근육을 없애기 때문에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뀐다. 특히 같은 자세로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은 더욱 심각하다.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서 부종으로 인한 지방 침착으로 다리가 두꺼워지거나, 뱃살은 물론 일명 ‘러브핸들’이라 불리는 옆구리 살까지 이 시대 직장인들은 ‘엉뚱한(엉덩이가 뚱뚱한)’ 사람이 많다. 

이에 그야말로 ‘이 악물고’ 살을 빼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기왕 독하게 살 빼려고 굳게 마음먹었다면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짜야 한다. 무작정 운동을 하거나, 굶을 경우에는 지나치게 힘들기 때문에 중도 포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특히 시간이 없는 직장인은 평일에는 식사량을 조절하고 주말에 단식을 하는 등, 자신이 실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짜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하면 건강과도 직결되어 있지만 외모적인 부분을 빼놓을 수 없다. 최근에는 얼굴만큼이나 바디라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군살이 없으면서 탄력 있고 볼륨감 넘치는 몸매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스타일을 살려주는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최근 선호되는 바디라인의 핵심 중 건강미를 빼놓을 수 없다. 이런 건강미는 섹시미와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다. 즉 너무 마르지도 너무 통통하지도 않으면서, 바디 전반적으로 탄력을 갖추고 힙이나 가슴 등에 볼륨감이 살아 있는 몸매를 선호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근육량이 현저히 줄어 잠깐은 살이 빠질지 모르지만, 결국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실패의 주요원인으로 작용한다. 

식사조절만으로는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없다. 반드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배, 허벅지, 팔뚝은 한번 살이 붙으면 잘 빠지지 않는 지방의 저장부위로 집중적인 운동으로도 그 효과를 보기 어렵다. 기본적으로 지방의 양을 줄이기 위해서는 체내에서 지방을 밖으로 빼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며,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 높은 지방제거 방법으로 ‘지방흡입술’이 있다.

서일범 원장은 “식이요법이나 운동 등으로 살을 빼기 어려운 복부, 팔뚝, 등 국소부위의 지방은 불필요한 지방을 몸 밖으로 빼내는 ‘지방흡입술’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워터젯 방식 ▲파워 지방흡입 방식 ▲레이저조사 방식의 세 가지 방식을 동시에 적용시켜 지방흡입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트리플임팩트 지방흡입술’이 시술자들 사이에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또한 “지방흡입술은 후관리 역시 매우 중요하다. 지방흡입 수술 후에는 병원을 찾아 후 마사지 관리도 꾸준히 받고 적절한 운동을 꾸준히 병행한다면, 그 효과를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다”고 조언했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서일범 그랜드성형외과 대표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