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주름 없는 피부, 보톡스·필러·리프팅 등 피부과 시술 인기
봄철 주름 없는 피부, 보톡스·필러·리프팅 등 피부과 시술 인기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3.3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외선·건조증 주름 유발! 수원피부과가 말하는 보톡스 등 전문시술

메이크업으로도 절대 가려지지 않는 피부 고민은 바로 ‘주름’이다. 주름을 감추기 위해 메이크업을 하면 할수록 눈에 보이지 않던 잔주름까지 그대로 드러난다. 게다가 두꺼운 메이크업은 피부를 건조하게 해 노화를 촉진하기까지 한다. 따스한 봄볕에 마음은 이미 ‘봄처녀’가 되었지만, 도무지 따라주지 않는 주름진 피부, 어떻게 되살릴 수 있을까.

▷자외선·건조한 바람 피부 노화 촉진 = 자외선이 강해지는 봄은 피부 속 주름이 증가하기 쉬운 계절이다. 주름은 진피층에 있는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소실되면서 피부 표면 탄력이 떨어져 나타나는 현상이다.

일반적으로 20대 후반부터 노화가 시작되면서 주름이 생성되는데, 생활습관이나 피부 관리에 따라 속도에 차이가 발생한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자외선’이다.

수원 소솜피부과 오찬석 원장은 “피부가 오랫동안 자외선에 노출되면 탄력을 잃은 비정상적인 탄력섬유를 진피층에 축적돼 피부 속 콜라겐을 파괴하거나 변성시키는 결과를 가져온다”고 설명한다. 따라서 4계절 모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어야 하며, 특히 자외선이 강해지고 외출이 많은 봄철에는 2~3시간에 한번씩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피부에 수분을 채우는 것도 중요하다. 환절기에는 건조한 날씨로 피부 속 수분이 평소의 30~40% 수준으로 떨어지게 되는데, 이렇게 건조해진 피부는 노화를 촉진하고 주름이 발생하기가 쉽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습기 등을 이용해 실내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고 물, 과일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미 생성된 주름은? = 주름은 주로 눈, 입, 이마, 목 등을 중심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한 번 생긴 주름은 개선하기가 쉽지 않다. 주름 개선 기능을 갖춘 고가의 화장품의 경우에도 주름을 펴준다기 보다는 예방하는 효과가 크고 효과가 나타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소요돼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이미 생성된 주름에는 보톡스·필러 등 전문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보톡스나 필러는 모두 주사기를 이용해 5~10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으로 일상 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어 환자들이 많이 찾는 주름 개선 시술이다.

보톡스는 미간이나 이마, 입가의 표정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잔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고, 필러는 팔자주름 등 보다 깊게 패인 주름을 채워주는데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두 가지 시술을 병행해 시술 효과를 극대화하기도 한다.

오찬석 원장은 “보톡스는 1회 시술 후 평균 6개월, 필러는 1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며 “더 장기간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리프팅 시술을 고려해 볼 수도 있다”고 조언한다.

리프팅은 피부 속 깊이 열에너지를 전달해 피부의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는 시술법으로 고주파나 레이저를 단독 혹은 동시에 사용해 피부 깊은 층까지 도달하게 하는 방식이다. 보톡스·필러 보다는 시술 과정이 복잡하지만 효과가 수년간 지속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오찬석 원장은 “안전하게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승인을 받은 정품 보톡스를 사용하는지, 필러는 정량을 주사하는지, 리프팅 회복 속도는 어떠한지 꼼꼼히 따져본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도움말 수원 소솜피부과 오찬석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