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DMS, 실적 개선 바탕으로 태양광 산업 도전
<특징주>DMS, 실적 개선 바탕으로 태양광 산업 도전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12 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징주>DMS, 실적 개선 바탕으로 태양광 산업 도전

DMS는  2007년 3분기 매출이 전기대비 10.6% 증가한 193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전기대비 흑자전환을 달성한 실적 기업.수주잔고는 2007년 9월 30일 기준으로 303억원 수준.

DMS측은 "국내외 패널업체들의 투자가 4Q 07이후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어 당사의 실적이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는 등 실적에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DMS는 이번에 태양광 에너지 산업에도 적극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풍력발전사업과 더불어 태양전지를 이용해 태양광에너지를 전기로 전환하는 태양광발전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디엠에스는 이를 위해 태안군과 태안교육청, 포스코건설, 다비하나자산운용 등과 태양에너지를 이용하는 '태안 솔라캐노피(태양광지붕) 단지조성사업'에 관한 6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태안군 일대에 단지조성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DMS는 지난 9월 태안군이 재경부로부터 종합에너지특구로 지정되면서 국내 최초로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 종합에너지 특구조성사업 관련 업무 전반을 주관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종합에너지특구 조성사업은 2012년까지 총 4880억원을 들여 충남 태안군 일대에 풍력을 이용한 해상풍력발전단지를 비롯해 최적의 일조량을 활용한 태양광발전단지 기반조성사업, 그리고 유채, 해바라기 등 경관농업조성과 바이오디젤 정제공장 설치 및 화훼, 원예 시설에 에너지 공급을 위한 태양열, 지열 발전단지 등 종합에너지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이원섭 기자 zip919@paran.com> 

*투자 참고자료일뿐 투자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