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기업은행 눈으로 보는 텔레뱅킹 서비스 실시
<기업뉴스>기업은행 눈으로 보는 텔레뱅킹 서비스 실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12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뉴스>기업은행 눈으로 보는 텔레뱅킹 서비스 실시

기업은행(은행장 강권석)은 국내 은행 처음으로 휴대전화 텔레뱅킹 과정에 안내 화면을 띄워 각종 은행 거래를 돕는, ‘눈으로 보는 텔레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휴대전화로 전화를 거는 방식은 기존 텔레뱅킹과 같지만, 발신 즉시 거래 안내 화면이 나타나 고객이 안내 화면을 보면서 이체나 조회 등 각종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음성지시를 들은 뒤 다시 휴대전화 버튼을 보고 숫자를 눌러야 하는 기존 텔레뱅킹의 불편함을 없애, 모바일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에게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있는 모바일뱅킹과 견줘도 금융칩및 별도 프로그램을 장착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매달 800~900원의 통신 수수료 부담을 감안하면, 결코 뒤지지 않는 서비스라는 게 은행 쪽 설명이다.

이 서비스는 통화 중에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는 ‘POP-CALL 기능’이 지원되는 휴대전화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기존 기업은행의 대표번호 대신 새로운 번호(☎1599-1000)로 접속해야 한다.

통신사별로는 ‘POP-CALL 기능’ 휴대전화가 보급된 SK텔레콤 가입 고객이 우선 이용 가능하며, KTF와 LG텔레콤 가입 고객의 경우 내년부터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텔레뱅킹을 휴대전화로 이용할 때의 불편함이 거의 개선됐다”며 “특히 모바일뱅킹에 익숙치않은 주부나 노년층, 청각장애인 고객 등에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영수 기자>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