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2007대한민국 창업대전 개최
<박람회>2007대한민국 창업대전 개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12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2007대한민국 창업대전 개최
창업초기기업의 창의적이고 기술혁신적인 우수 제품 전시와 우수창업기업 및 유공자에 대한 포상, 대학생·예비창업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선보이는「창업경진대회」,「창업학술대회」 등 올해의 창업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창업축제의 장’인「2007 대한민국 창업대전」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청(청장 이현재)이 주최하고 한국창업보육협회(회장 최종열) 등 4개 창업지원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해 11월 15일(목) 14시 서울 COEX에서 개막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창업대전은 우수 창업기업 및 BI 입주·졸업기업, 대·고등학생 창업동아리 등 총 117업체가 참가하여 그동안의 연구개발 성과를 제품화한 우수상품에 대한 홍보 기회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중국의 우수하이테크 제품(10개)도 같이 전시하여 양국간 기술수준도 서로 비교할 수 있도록 하였다.

15일 개막식에서는 30개 우수 창업기업과 15개 창업지원 우수기관, 창업지원 유공자 20명 등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65명에게 대통령상(1명), 국무총리상(2명) 등이 수여된다.

최우수 창업기업으로는 PCB(인쇄회로기판) 관련 정밀공구 및 검사장비 개발의 국산화로 수입대체에 기여한 (주)보림(대표이사 김종고)이 대통령상을, 친환경 무기도료와 토건용 방수제 등을 개발한 (주)폴리뱅크(대표이사 연규웅)가 국무총리상을 받게 된다.

또한 최우수 창업지원기관으로서 작년 한해 창업보육센터 운영으로 매출액 63억, 수출 6천만원, 고용창출 74명 등의 성과를 이루어 중기청 운영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은 한국항공대학교 중소벤처육성지원센터(총장 여준구)가 선정되어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

유공자로는 산학협력단과 창업보육센터 운영 및 창업기업 지원에 많은 노력을 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순흥 교수, 단국대학교 강태홍 매니저 등 20명이 산업자원부장관상 등을 받는다.

전시회장은 120개 부스로 운영되며 우수창업기업관, 성장동력관, 정보통신멀티미디어관 등 테마별로 구성되었으며, 창업보육협회, 기술신용보증기금 등 창업지원 기관들의 홍보 및 상담관을 통하여 예비창업자에 대한 각종 상담행사도 병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시상·전시뿐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진대제 전 정통부장관의 “글로벌 창업환경과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기업,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강연을 할 예정이며, 북경과학기술협회와 함께「한·중 하이테크 포럼」을 개최하여 한국의 우수 기술창업기업과 중국기업(10개)이 공동으로 자기기술을 설명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또한「대학생 창업경진대회」는 그간 120개팀이 치열한 경쟁을 거쳐 지역예선을 통과한 11개팀이 최종 본선을 통해 미래의 ‘구글’을 꿈꾸는 예비창업가로서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토록 하였다.

「우수 중소기업 IR 행사」를 개최하여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우수 창업기업이 투자를 유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벤처창업학술대회」,「창업성과발표회」등을 개최하여 창업과 관련한 그간 연구와 성과물을 발표하는 장도 마련하였다.

이와는 별도로 「로봇 격투기대회」「창업블로그(UCC) 경진대회」「비보이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행사로 창업분위기를 고양하도록 하였다.

창업대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07 대한민국 창업대전” 홈페이지(www.startup.or.kr, 전화: 042-867-0250)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정영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