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STX조선해양, 신임 대표이사 선임
㈜STX·STX조선해양,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3.25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와 STX조선해양이 25일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STX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기존 대표이사인 강덕수 STX그룹 회장, 이종철 STX그룹 부회장, 김대유 ㈜STX 사장과 더불어 추성엽 ㈜STX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된 추성엽 ㈜STX 사장(55년생, 56세)은 경북고등학교와 서울대 해양학과를 졸업하고 1982년 범양상선 입사해 뉴욕지점과 영업총괄 전무를 거쳐 STX팬오션 부사장과 경영관리총괄 대표이사 부사장을 역임했다. 지난해 8월부터 ㈜STX로 자리를 옮겨 그룹 계열사 및 사업 전반을 진두지휘하는 지주부문 사장을 맡고 있다.

STX조선해양도 같은 날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상호 STX조선해양 사장을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신상호 사장(59년생, 52세)은 서울대 기계설계학과를 졸업하고 1980년 쌍용중공업에 입사한 뒤 STX엔파코(現 STX메탈) 사업본부장, STX엔진 기술본부장, STX조선해양 기술본부장, 조선소장을 역임했다. 2008년 STX유럽 최고운영책임자로 부임하며 STX유럽 경영진에 합류했고, 지난해 9월 STX조선해양 조선소장 사장에 취임했다.

STX조선해양은 신상호 사장이 생산부문을 총괄하고 홍경진 STX조선해양 부회장은 영업, 경영 및 해양 부문 쪽에 더욱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