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공채 ‘매칭 면접’ 실시
신입사원 공채 ‘매칭 면접’ 실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11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사원 공채 ‘매칭 면접’ 실시
현대정보기술(대표 이영희 www.hit.co.kr)은 200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용인 데이터센터에서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면접의 특징 가운데 두드러진 점은 현대정보기술 용인데이터센터에서 면접이 이루어 지는 동안 회사소개와 함께 센터투어를 실시하여 공채 지원자들의 회사에 대한 이해도와 위상을 한층 높였다는 것이다. 한편, 과장급 이상으로 구성된 1차 면접을 강화하여 직업적성과 실무 능력에 관한 평가에 중점을 둔 면접을 실시하였다.

이번 하반기 공채에 참석한 한 면접자는 “특별히 기업 채용설명회에 참석하는 것 이외에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렇게 직접 와서 데이터센터를 둘러보며 설명을 들으니 회사에 대한 이해도 잘할 수 있었고 특히 규모나 시설 면에서 놀라웠다”며 “회사 투어가 잠시나마 긴장을 풀 수 있어 면접에 임하는데 특히 도움이 되어서 좋았고 면접 전에 생각했던 것 보다 회사에 대한 이미지가 더 많이 좋아져서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현대정보기술 이영희사장은 “변화와 도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자기 혁신을 꾀하는 젊은이가 현대정보기술 인재상”이라면서 “현대정보기술의 신입사원 채용은 단순히 뽑는다는 의미에서가 아닌 회사와 지원자 서로간의 선택을 잘할 수 있게 준비했고 이를 통해 우수한 인재들이 현대정보기술에 입사하여 현대정보기술의 발전은 물론 향후 국내 IT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채 모집부문은 △경영지원 △영업/ 마케팅 △시스템 엔지니어 △아키텍처/보안/네트워크 △컨설팅 등이다. 최종 선발된 합격자들은 한달 간의 신입사원 교육 후 각 업무에 2008년 1월에 배치된다.

* 매칭면접 : 현대정보기술은 일방적으로 뽑는 채용이 아니라 회사와 지원자간의 상호선택을 위한 면접을 위해 회사소개와 함께 데이터센터 투어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면접방식을 진행하고 있다. 센터투어는 조별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