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리더 김태원이 생애 최초로 읽은 책은?
부활 리더 김태원이 생애 최초로 읽은 책은?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3.2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매일매일 책나눔 캠페인 참여해 소아암 환자들에게 책 선물

“제 평생 처음 읽은 책이 이 책 입니다.”

삼성이야기 블로그(www.samsungblogs.com)에 공개된 그룹 부활의 리더 김태원의 ‘매일매일 책나눔’ 영상이 네티즌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에서 김태원은 ‘Mr.버돗의 선물’를 ‘희망의 책’을 추천했다.

KBS ‘남자의 자격’에 출연하고 있는 김태원은 최근 방영된 ‘암검진 특집’에서 위암을 선고 받고 2차에 걸친 수술을 받아 많은 사람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하지만 2차에 걸린 수술이 성공적이어서 김태원은 다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태원은 “창작에 있어서 다른 요소에 영향을 받지 않으려고 중학교때 이후 책을 읽지 않았다.”고 말하고 “하지만 어느날 딸 아이가 아빠가 평생 단 한 권의 책도 읽지 않았다는 것은 부끄러우니 한 권만 읽어보라고 선물한 책이 Mr.버돗의 선물’이다.”라고 밝혔다. Mr.버돗의 선물은 음악가 김태원이 읽은 최초의 책이 되는 셈이다.

최근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는 ‘Mr. 버돗의 선물’은 1933년 미국 대공황 시기 사람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주었던 샘 스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책이다.

한편 김태원은 인터뷰를 통해 “딸이 선물한 책을 읽고 또 최근 몸이 안좋은 상황(위암)에서 이제는 베푸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음악으로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는 향후의 꿈을 말했다.

JYJ, 사진작가 조선희, 야구선수 이승엽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사들의 ‘희망의 책’ 영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삼성 매일매일 책나눔 캠페인은 김태원의 영상이 공개되면서 또 한번 네티즌의 관심을 모았다. 한 네티즌은 “김태원 씨의 인터뷰가 너무 감동적이었다”며 “건강하게 계속 활동해 주셨으면 한다.”고 댓글을 남겼다.

한편 김태원은 희망의 책을 기부할 장소로 ‘삼성의료원의 소아암 병동’을 추천했다. “제가 위암 수술을 헀던 병원이기도 하고 아이들이 이 책을 보고 희망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이런 프로젝트에 더욱 참여하고 싶고 또한 영광일 것 같다.”고 기부 장소 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