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라섹 받고 면접 합격!
라식·라섹 받고 면접 합격!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3.2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경 착용 대신 라식·라섹으로 밝은 인상 어필

취업준비생인 A씨는 얼마 전 중요한 면접을 앞두고 라식수술을 받았다. 그 동안 지인들에게 안경이 별로 어울리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시력교정술에 대한 고민을 해왔지만 막상 수술을 결정하려고 하면 부작용이나 후유증에 대한 걱정 때문에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그러나 지속적인 의학 발달로 부작용 및 후유증이 거의 없는 시력교정술이 등장해 A씨는 바로 수술을 결심하게 되었다.

현재 A씨처럼 취업을 앞둔 사람들이 성공적인 면접을 위해 라식 및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과거에 비해 수술시간이 단축되었고, 회복기간도 빨라져 수술을 희망하는 이들이 부쩍 늘은 것이다. 희망자가 급증한 이유로 부작용과 후유증 사례도 거의 없다는 것이 한 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가장 대표적인 최신 라식 및 라섹 수술법은 아마리스와 노터치다. 두 수술 모두 속도와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수술방법으로,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 원래 아마리스는 레이저 장비 이름으로 라식 및 라섹 수술이 모두 가능한 수술법이며, 노터치 교정수술은 라섹 수술의 일종이다.

아마리스 라식 및 라섹의 특징은 차세대 엑시머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로, 각막굴절수술에 있어서 완벽함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실현시켰다는 것이다. 또한 6차원 안구추적장치, 실시간 각막 두께 측정 프로그램, 수술파편 흡입 시스템 등으로 수술의 속도 및 정확도와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다.

노터치 교정수술은 모든 수술 과정이 레이저로 진행되어 철제 칼이나 기구를 사용하는 타 시력교정술에 비해 더욱 안정성이 높아진 수술방법이다. 게다가 이틀이면 회복이 되어 휴가 없이 주말 수술이 가능해 일상으로의 회복이 빠르다. 이 외에도 수술 후 각막혼탁이 적고 눈을 다쳤을 경우 가장 안전하며, 라식에 비해 안구건조증이 적다는 것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수술법이다.

누네아이센터 최철명 원장은 "현재 기존의 시력교정술보다 더욱 안전한 최신 라식 및 라섹 수술법의 등장으로 많은 이들이 시력교정술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면접을 앞둔 사람들로, 중요한 면접에서 더 나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시력교정술을 결심하고 내원하는 이들이 많다. 실제로 수술 이후의 인상에 대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 누네아이센터 최철명 원장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