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학기술인 취업설명회 2007' 개최
'여성과학기술인 취업설명회 2007' 개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0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과학기술인 취업설명회 2007' 개최
전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가 주최하고 과학기술부와 이화여자대학교가 후원하는 「여성과학기술인 취업설명회 2007」이 오는 2007년 11월 14일 이화여자대학교 국제교육원 LG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정부출연연구소와 국/공립연구소가 한자리에 모여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과학기술분야 국·공립연구소, 정부출연연구소의 여성과학기술인 채용정보를 전국의 이공계 대학(원) 여학생들과 비정규직 박사급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제공한다. 여성과학기술인력의 과학기술계 진출을 촉진하고, 유능한 이공계 여성 인재들에게 유용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취업 지원의 장이 마련된다.

행사는 총 20여 개 기관이 참가하여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정보관, 이공계 취업전략과 연구소 취업준비 방법 등의 특강을 개최하는 세미나관, 이력서/자기소개서와 면접 및 취업에 관한 상담을 하는 컨설팅관으로 구성된다. 정부출연연구소 다수가 참여하는 취업정보관은 석·박사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실질적인 채용정보는 물론 자신의 전공과 연관된 연구소에 직접 이력서를 제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컨설팅관에서는 일대일로 상담해주며, 크리니크의 메이크업 시연과 함께 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컨설팅도 제공한다.

세미나와 컨설팅은 한정된 시간과 인원으로 인해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사전신청을 받는다.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홈페이지는 http://festival.wist.re.kr. 본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