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얼굴, ‘지방이식’과 ‘쌍꺼풀’로 만든다?
동안 얼굴, ‘지방이식’과 ‘쌍꺼풀’로 만든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3.1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출입 콤플렉스로 치아교정을 선택한 A씨, 치아교정으로 어느 정도 돌출입은 해결됐지만 또 다른 고민거리가 생겼다. 바로 쑥 빠진 볼 살 때문이다. 치아교정 후 음식을 씹을 때마다 치아가 아파 식사량이 저절로 줄게 된 데에다가 잘 씹지 못해 자연스럽게 얼굴의 근육랑이 줄어든 것이다. 갸름해진 얼굴을 넘어 볼 살이 쏙 들어가 땅콩모양의 얼굴이 되고야 말았다. 게다가 광대까지 더욱 도드라져 보여 억센 이미지를 갖게 된 것은 물론 나이까지 더 들어보이게 되었다. 이런 그녀를 도와줄 수 있는 해결책은 없을까.  

◇입체감 있는 동안 얼굴, ‘미세자가 지방이식’과 ‘자연유착법 쌍꺼풀수술’ 해볼까

A씨같이 볼 살이 없고 얼굴 윤곽이 부드럽지 못한 경우에는 ‘미세자가 지방이식’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볼 살이 빠지면 얼굴의 볼륨감이 없고 평면적으로 보이므로 한층 나이가 들어 보이고 그늘져 보이는 경향이 있다.

얼굴에 볼륨감을 줘 어려 보이기를 원하는 여성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한층 또렷하고 입체적인 인상을 원하는 경우, 주로 이마와 콧등, 앞광대, 꺼진 볼 살과 팔자주름에 지방을 주입하면 한층 입체적이고 탱탱한 인상으로 바뀌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오민 원장은 “‘미세자가 지방이식’은 허벅지 뒤쪽 등과 같이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의 지방을 채취해서 원하는 부위에 지방을 주입하는 수술. 이 시술은 원심분리기를 이용하여 건강한 양질의 지방세포만을 분리하여 주입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매우 높아 통통하게 예쁜 동안의 볼 살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또, 또렷한 눈매는 발랄하고 귀여운 동안얼굴의 필수조건. 밋밋한 눈매 때문에 고민이라면 쌍꺼풀 수술 중에서 자연스러움이 특징인 ‘자연유착법’은 어떨까. 이 시술은 기존에 강제적으로 실로 연결하여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과는 달리, 쌍꺼풀 라인을 따라 피부와 ‘눈을 뜨는 근육(상안검거근)’사이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발하는 방법으로 그 결과가 마치 선천적으로 쌍꺼풀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처럼 매우 자연스럽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오 원장은 “요즘에는 티 나지 않으며, 간편하고 효과도 좋은 ‘자연유착법 쌍꺼풀 수술’이 인기다. 특히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러우면서 어딘가 모르게 훨씬 예뻐 보이고 본인의 단점이 교정되는 것이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데일리경제]

도움말: 오민_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