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 국내최초 글로벌 지도 서비스 개시
야후! 코리아, 국내최초 글로벌 지도 서비스 개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0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후! 코리아, 국내최초 글로벌 지도 서비스 개시

 

국내최초 야후!글로벌 지도 서비스

세계 220만개 지명 한글/영문 검색 지원

 

야후! 코리아(대표 김진수)는 국내 최초로 전 세계 ‘위성 지도’와 일반 지도와 위성지도를 접목시킨 ‘하이브리드’ 지도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야후! 지도서비스를 대폭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핵심은 야후! 본사의 글로벌 지도 플랫폼인 ‘갈릴레오’와 결합한 <위성 지도>와 나브텍, 텔레아틀라스에서 제공하는 <세계지도>를 제공함으로써 별도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없이 전 세계 여러 지역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한 것.

 

특히 야후! 는 이번 개편을 '글로벌화 전략'에 따라 220만 개의 세계 지명을 영문은 물론, 한글 검색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지도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예를 들어 런던, 뉴욕, 베르사유, 북경, 나이아가라 등을 한글로 검색해도 세계 곳곳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주요 지역은 1미터급 초고해상도 위성 지도를 제공해 마치 여행 장소를 미리 가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해상도를 보여준다.

 

야후!코리아는 또한 국내 최초로 주요 건물, 행정구역, 도로 정보 등 지명이 명시된 일반 지도와 위성 지도를 조합시킨 하이브리드(Hybrid) 지도를 새롭게 선보였다.

 
즉, 인공위성의 입체감 있는 지도 위에 친절한 지명 표기가 표기가 가미돼, 사용자는 보다 정확한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지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나아가 국내지도의 경우, 한글로 모든 지명이 표기된 하이브리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사용자 편의를 크게 향상시켰다.

 

글로벌 지도 개시와 함께, 국내 지도 서비스 역시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

 

야후!코리아 관계자는 "'엔나비’ 등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와 SK텔레콤 T-MAP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지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SK에너지의 국내 디지털지도를 도입해 편의성과 정확성을 한층 끌어 올렸다"면서 "이를 시작으로 양사는 다양한 부가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개편으로 야후! 지도에서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일반지도, 하이브리드, 위성 지도 등 원하는 지도를 선택해 전 세계 곳곳을 검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야후!거기에서는 현재 사용자가 보고 있는 지도 위에서 바로 원하는 지역을 추가 검색 할 수 있으며, 검색한 지도를 저장, 인쇄, URL 복사 할 수 있는 등 실생활에 유용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야후! 거기팀 최우일 팀장은 “글로벌화에 맞추어 우리 생활의 큰 일부분이 된 지도 서비스 역시 세계로 확장되고 있다"면서 "야후! 는 글로벌 지도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야후! 글로벌 네트워크가 보유한 지역 정보를 연계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차별화된 글로벌 지역 검색 서비스로 자리 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