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임플란트, 일반 임플란트보다 세심한 주의 필요해
앞니 임플란트, 일반 임플란트보다 세심한 주의 필요해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3.1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는 것까지 생각해서 경험많은 전문의 찾는 것이 중요

[데일리경제]충치는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중 하나다. 특히 앞니에 충치가 심하다면 고통 뿐아니라 입을 벌리기 힘들기 때문에 대인관계까지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때문에 앞니 충치가 심한 환자들은 앞니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어금니 임플란트와 앞니 임플란트는 차이가 있다. 특히 잘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씹는 기능과 함게 보이는 것가지 생각해 일반 치아와 구별되지 않게 임플란트를 심는 것이 중요하다.

앞니임플란트는 웃을때나 말을 할때 심미적으로 잘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인접치아와 조와가 잘되어 전체적으로 자연스럽게 하는것이 중요하다.

특히 자연치아와의 조화를 생각해 보철물의 형태, 색깔 등을 생각해 시술해야 한다.
오늘안 치과 (dentaltoday.co.kr) 강정호 원장은 "앞니 임플란트는 조금만 잘못 심어져도 잇몸라인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앞니 임플란트는 잇몸뼈가 얇고 뾰족하게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에 경험이 없다면 잘못 시술될 수도 있다"고 전했다.

또 임플란트가 인조치아인 것이 구별되지 않게 모양과 질이 좋은 재료를 쓰는 것도 중요하다. 보철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잇몸퇴축으로 인하여 잇몸과 보철의 경계부위가 뜰수 있는데 보통은 7-8년정도의 주기로 크라운을 교체해주는 것을 생각해 볼수 있다고 말했다.

강정호 원장은 "앞니 임플란트는 특히 사후 관리도 중요하다. 임플란트를 시술한 후에도 지속적인 칫솔질로 플라그 등을 제거해줘야 오래 갈 수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보통 임플란트는 쉽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앞니 임플란트는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말이다. 앞니 임플란트의 필요성을 느낀다면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상담 후에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