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걱턱으로 인한 마음의 상처, 양악수술로 치유한다
주걱턱으로 인한 마음의 상처, 양악수술로 치유한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3.1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모는 사람의 첫인상을 판단함에 있어서 가장 절대적인 기준이다. 때문에 외모에 특이사항이 있다면 사람들과의 대면에서 자신감을 잃기 쉽다. 턱의 과도한 발달로 이른바 '주걱턱'이라는 별명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더욱 그렇다.

주걱턱은 보통 위턱보다 아래턱이 눈에 띄게 발달한 사람을 말한다. 아래턱이 길게 늘어져 인상이 강하게 보일 뿐만 아니라, 얼굴이 크고 나이가 들어 보인다. 또한 세련되지 못한 첫인상 때문에 면접자리에서도 마이너스 요소로 작용하곤 한다.

문제는 이런 외모적인 부분에서 그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턱의 비정상적인 발달로 치아에 부정교합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음식물을 제대로 씹지 못하는 등 치아의 기능이 떨어져 만성적인 소화불량을 호소하기도 한다. 게다가 치아의 배열이 균일하지 못해 발음이 계속 새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위의 증상처럼 주걱턱은 개인에게 많은 콤플렉스와 스트레스를 안겨줄 수 있다. 어린 시절부터 주걱턱이라는 별명을 가졌던 사람들은, 타인과의 대면을 꺼리거나 심리적인 상처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들어서는 이러한 주걱턱의 증상을 양악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양악수술은 과도하게 발달한 턱뼈를 올바른 위치로 이동해 줌으로써 외모 개선과 기능 회복의 효과를 모두 가져오는 수술방법이다. 많은 주걱턱 환자들이 양악수술을 통해 갸름한 턱 라인을 되찾고 있다. 한층 더 세련되고 단정해진 외모와 건강한 치아를 되찾고 오랜 시간 잃어버렸던 자신감도 되찾을 수 있게 된 것이다.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이준휘 대표원장(랑더블유 치과)은 "주걱턱 증상으로 병원을 찾는 분들은 후천적으로 주걱턱이 나타난 분이나 선천적으로 타고난 골격인 경우 모두 심적인 고통을 겪어왔습니다. 양악수술을 통한 주걱턱의 개선은 환자분들의 잃어버린 자신감을 찾을 뿐 아니라, 심리적 콤플렉스를 벗어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라며 양악수술을 통한 환자들의 정서적 효과에 대해 말했다.

또한 "양악수술은 턱 골격과 치아의 상태까지 세밀하게 고려되어야 하는 고난이도의 수술입니다. 최선의 효과와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주걱턱전문병원의 전문의를 통한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단순히 주걱턱수술이 갸름하게 변한다는 인식과 부정확한 정보로 접근해서는 기대한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라며 정확한 진단과 수술계획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제 더 이상 주걱턱은 평생 고치지 못할 콤플렉스가 아니다. 자신의 턱 상태에 대한 면밀한 진단을 통해 양악수술에 접근한다면, 오랜 상처를 벗어나 자신의 얼굴에 딱 맞는 갸름한 턱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