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 안 나는 성형, 복합성형술 4#(포샵)성형 이란?
티 안 나는 성형, 복합성형술 4#(포샵)성형 이란?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3.1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 고려해 자연스러움 극대화
14일 만에 효과 얻어 직장인학생 환자 많아

[데일리경제]대학생 정희연(23)씨는 상반기 공채를 앞두고 고민이 많다. 서류와 필기전형에는 어느 정도 자신이 붙었지만, 면접만큼은 불안한 마음이 크다. 특히 나이보다 3~4살 많아 보이는 외모 때문에 면접에서는 늘 자신 없는 모습을 보여 왔다. 정씨는 “‘취업 성형’도 고려를 해봤지만 눈, 코, 얼굴형 중 어디를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어 답답하기만 하다”고 말했다.

얼마 전 한 취업 사이트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기업 인사담당자 10명 중 9명은 면접 시 외모가 채용 여부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했다. 취업을 위한 지원자들의 성형수술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도 35.7%로 나타났다. 그러나 지나치게 부자연스러운 얼굴은 면접관들이 기피하는 지원자 중 상위권에 꼽히기도 한다.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난감한 상황이 아닐 수 없다.

시크릿성형외과 정승일 원장은 “이미지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성형은 눈, 코, 입 등 특정 부위만을 시술을 할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를 살리는 복합성형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자신의 얼굴에서 특정 부위만 도드라지도록 수술을 하면 그 부위는 예쁠 수 있어도 전체적인 균형감은 깨지기 쉽기 때문이다.

특히 지나치게 눈이 크거나 코가 높은, 이마나 입술이 도드라지는 부자연스러운 얼굴은 나이가 훨씬 더 들어 보이게 만드는 결과가 나타나기 쉬워 최근의 동안 트렌드와도 잘 맞지가 않는다.

이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 개선을 위한 복합성형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복합성형술은 눈, 코, 입술, 얼굴형 등 내 얼굴에 맞는 비율과 크기를 고려해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살리는 시술법이다.

대표적인 복합성형술 중 하나가 시크릿성형외과의 4#(포샵)성형이다. 4#(포샵)성형은 뼈를 깎는 과정 없이 안면윤곽 수술을 받은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로 평가된다. 볼록한 이마, 크고 또렷한 눈, 오똑한 코, 갸름하고 날렵한 턱선 등 마치 사진을 보정하듯 자연스러우면서도 환자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시크릿성형외과는 눈, 코, 얼굴형 등 각 분야 전문의들이 충분한 상담 과정을 통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법을 설계하기 때문에 조화로움을 극대화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정승일 원장은 “성공적인 복합성형술을 위해서는 각 부위의 특성을 살리면서도 전체적인 조화를 잃지 않는 맞춤 성형술이 필수적”이라며 “따라서 각 분야 전문의들이 통합 수술을 시행할 수 있는 전문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4#(포샵)성형의 시술 시간은 1시간 이내로 시술 후에도 붓기가 적어 1~2주 만에 원하는 입체적인 얼굴 라인을 가질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안면윤곽수술 등 기존 시술은 얼굴이 안정되기까지 길게는 6개월 가량이 소요돼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시술을 받기가 쉽지 않았다. #(포샵)성형은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을 대폭 단축해 중요한 일을 앞두고 이미지 개선을 하는데 더욱 효과적이다.

정승일 원장은 “4#(포샵)성형은 입체적인 얼굴라인으로 동안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그러나 무엇보다 복합성형술의 핵심은 ‘자연스러움’에 있는 만큼 조화를 살린 시술 방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본 자료는 참고 자료로 본 지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