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07' 개막, 세계 게임인의 축제 시작된다
'지스타 2007' 개막, 세계 게임인의 축제 시작된다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0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스타 2007' 개막, 세계 게임인의 축제 시작된다

한국국제종합전시장(KINTEX)에서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게임을 즐겨라, 비즈니스를 즐겨라’라는 모토로 지스타2007이 개최된다.

국내외 150여 개 게임관련 업체가 참가한 이번 지스타 행사는 정보통신부와 문화관광부의 디지털콘텐츠 및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으로 2005년도에 처음 개최되었다.

올해는 슬로건에 걸맞게 비즈니스를 위한 투자상담회 및 수출상담회가 대폭 강화되어 작년의 경우 B2B관의 참가업체가 33개사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67개사로 두 배 이상 증가하여 국내 게임업체의 수출지원 확대라는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8일 정보통신부와 문화관광부 주요 인사 및 국내외 게임 업계 대표들이 참석하는 개막 리셉션을 시작으로, 행사기간 동안에는 주요 게임사의 전시행사 및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의 관련 기관에서 주최하는 비즈니스 상담회 및 투자상담회 등이 진행되고, 11일 폐막식에서는 최고의 전시업체를 시상하는 G★ 어워드 및 게임리그 시상으로 행사를 마무리될 계획이다.

또한 게임 전시 부분에서는 엔씨소프트, 넥슨, NHN(한게임) 등의 국내 대형 게임사들의 각종 프로모션 행사 및 오디션, 루니아전기, 서든어택, 샷온라인의 게임리그, 코스툼 플레이 및 캐릭터 쇼 등을 관람할 수 있어 일반 참관객들에게도 좋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G★는 경쟁게임쇼라고 할 수 있는 ‘E3’, ‘도쿄게임쇼’ 등의 축소로 덩달아 위축 될 수도 있으나, 국내외 업계간의 커뮤니케이션 증진을 위한 B2B 부분의 전문성 강화와 엔씨소프트, 넥슨 등의 세계 최고의 국내 온라인게임 개발사들의 신제품들을 접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되어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으로 보여진다.

<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