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코의 미(美), 필러로 완성된다!
자연스러운 코의 미(美), 필러로 완성된다!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1.03.09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에서 코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자리 잡고 있으면서도 가장 앞으로 돌출되어 있는 만큼 얼굴에 입체감을 만드는 것은 물론 전체적인 인상과 이미지를 좌우한다. 따라서 코의 각도나 모양이 1∼2mm만 달라져도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다.

같은 맥락에서 동양인은 서양인과 비교해 대체적으로 코의 높이가 낮고 펑퍼짐하기 때문에 얼굴을 더 넓어 보이게 한다. 때문에 콧대를 조금 높이고 코끝을 살짝 올려주는 것 만으로도 밋밋하고 평면적인 얼굴에 입체감이 생기는 것은 물론 세련미가 더해진다.

하지만 무작정 콧대를 높이는 것 보다는 자연스러움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인천 아이윌클리닉 최홍기 원장은 “최근에는 무조건적으로 콧대를 높이기보다는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는데, 이는 크게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이미지에 변화를 주는 것이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기 때문.”이라 전했다.

코성형을 생각하면 일반적인 수술적 방법을 떠올리기 쉬운데, 최근에는 간단한 ‘필러’를 통해 성형보다 더욱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만들어주는 시술이 인기다. 굳이 메스를 대는 수술이 아니더라도 간단한 방법으로 이미지 변화가 가능한 것은 물론 수술방법과 비교했을 때 부담이 적을뿐더러 시술 결과가 더욱 자연스럽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필러(Filler)란 말 그대로 무언가를 채운다는 뜻으로 주사기를 통해 인체조직과 유사한 물질을 피부에 주입하는 시술법이다. 필러를 이용한 코성형은 간단하게 필러제제를 주사하여 낮은 코를 높이고 코끝을 버선 모양으로 만드는 것이 가능한 것은 물론 울퉁불퉁한 매부리코를 매끈하게 교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시술을 하는 동안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자연스러운 결과를 유도해 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코 이외에도 밖에도 밋밋한 이마나 얇은 입술, 무턱에도 필러 시술을 적용해 교정 및 개선이 가능하다.

필러 시술은 멍이나 붓기, 통증이 거의 없고, 시술 후 세안이나 간단한 화장이 바로 가능할 만큼 안전하고 일상에 지장을 주지 않는 시술이다. 시술로 인한 까다로운 주의사항은 없지만 모양이 완전히 자리 잡힐 때까지 시술 부위를 가급적 만지지 않는 것이 좋다.

몇몇의 경우 필러의 효과가 영구적이지 않다는 것을 단점으로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반면 그런 만큼 더 안전하다는 것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조금씩 다른 느낌으로 교정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도 유행에 민감한 여성들에게는 메리트(merit)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경제]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