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질적인 사각턱 고민, 사각턱성형으로 말끔히
고질적인 사각턱 고민, 사각턱성형으로 말끔히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1.03.08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최근 갸름한 턱 선과 통통한 볼 살이 화두로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연예인뿐만 아니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상승하는 추세다. 어느새 S라인에 대한 관심은 ‘청순글래머 -> V라인’ 열풍으로 이어지면서 몸매 뿐 아니라 얼굴라인에 대한 열망이 고조되고 있는 것.

당연한 이야기지만 ‘V라인’ 얼굴을 사람들이 원하는 이유는 그 만큼 예뻐 보이기 때문이다. 또 ‘V라인’으로 대표되는 작은 얼굴은 비슷한 조건의 외모를 한층 어리게 보이는 요소가 되기도 하며 이목구비를 잘 살려준다.

이런 ‘V라인’의 천적은 바로 사각턱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각진 턱을 가지면 남성스러움이 강조 돼 투박한 인상을 주게 되기도 한다. 이 때문에 여성들은 어떤 방법을 통해서든지 갸름한 얼굴을 가지려고 노력하고 헤어스타일, 화장법 등도 여기에 맞춰 발전하고 있다.

특히, 한국인들은 사각턱의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정면 얼굴이 넓어 보여 얼굴이 커 보일 수 있다. 이러한 턱의 문제가 두드러지게 되면 얼굴에 각이 져 보이거나 하안이 비대해 보여 더 평면적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 그러다보니 실제 서양인보다 더 작은 얼굴을 갖고 있으면서도 평면적인 한국인의 얼굴이 착시현상으로 더 크게 보이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래서 보통 얼굴선을 살려 보겠다고 시도하는 처방이 경락 마사지나, 보톡스 등이다. 하지만 이 같은 경락마사지나 주사요법인 사각턱 보톡스 등은 안타깝게도 타고난 골격 자체는 바꿀 수 없는 한계가 있다. 선천적인 사각턱의 경우, 근육이나 피부에 주는 자극 정도로는 퇴화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른바 사각턱수술이라 불리는 안면윤곽수술은 턱라인을 다듬어 갸름한 브이라인의 얼굴을 만들 수 있는 수술방법이다. 세련되고 지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이기도 하다.

사각으로 보이는 가장 흔한 경우는 턱뼈가 사각으로 발달한 경우이고, 턱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이 발달한 경우도 턱이 사각으로 보이며, 볼에 지방이 많은 경우도 사각으로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사각턱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원인을 잘 판단하여 그에 맞는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강남 로미안성형외과(www.romian.co.kr) 전문의 정성모 원장은 “평소 외모콤플렉스로 가슴앓이를 하는 경우, 주변의 시선으로 괴롭다면 한번쯤 성형외과 전문의와 면밀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적어도 외모 때문에 뜻하지 않는 오해를 받는 것은 분명히 이래저래 손해일 터이니 혼자만 그 고민을 품고 끙끙댈 것이 아니라 적절한 의학적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겠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로미안 성형외과 전문의 정성모 원장>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