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동화홀딩스, 상승이유있나? 주가 40000원대로
<특징주>동화홀딩스, 상승이유있나? 주가 40000원대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11.06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징주>동화홀딩스, 상승이유있나? 주가 40000원대로

동화홀딩스는 목재품 관련 다수의 자회사를 보유한 지주회사로 알려져 있다.

동화홀딩스는 경영관리 용역수익이 증가하였다고 하나, 해외 자회사의 실적 악화에 따른 지분법 평가손실로 적자가 지속되고 있다는 기업분석이다.  

이는 적극적인 해외진출등 사업확대에 따른 투자확대로 부채가 확대되고 유동성이 하락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적자지속의 이유다.

다만, 말레이시아 진출에 따른 매출확대가 전망되고, 영업수익의 규모가 확대될 전망이라는 긍정적 측면도 있다.

그러나, 대체적인 투자의견은 지속적인 사업확장에 따른 자금소요가 이어지고 있고, 영업실적 회복추세도 미미하여 재무안정성 개선도 지연될 전망이라는 것이 애널리스트들의 분석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동화홀딩스의 주가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뚜렷한 호재나 실적개선등이 없는 상황에서 주가상승이 가파르게 이어져 왔다.

동화홀딩스는 지난 5월경 14,000원대에 머물던 주가가 11월 6일 금일 기준 41,500원을 기록중이다.전일대비 ▲ 300원 상승했으며  +0.73% 올랐다. 

동화홀딩스는 최근 주가급등에 대해 "영향을 미칠만한 사항으로 진행중이거나 확정된 사항이 없다"고 지난 10월 24일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밝혔다.

 

동화홀딩스의 주가급등에 대해 시장본부는 조회공시를 요구한 바 있으며, 동화홀딩스측은 주가급등에 영향을 미칠만한 구체적 사유가 없다고 공시를 통해 답변한 것.

한편, 동화홀딩스는 지난 10월 9일 1일간 투자주의 종목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소수 계좌에 대한 거래집중 종목이 그 이유.

동화홀딩스는 액면가 500원이며, 시가총액 8,348억원, per276.67이다.

*본 기사는 투자참고자료 일뿐, 모든 투자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