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체중이 감량될 때 마다 젊어지는 다이어트
[뷰티]체중이 감량될 때 마다 젊어지는 다이어트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1.03.0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주변에 다이어트를 하고있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살이 빠지면서 동안이 되는 사람이 있고, 오히려 나이가 더 들어보이는 사람이 있다. 두 사람의 다이어트 방법에는 어떠한 차이가 있을까?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비스 분당점 이은령 다이어트 컨설턴트가 과도한 운동을 하지 않아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젊은 신체나이를 유지할 수 있는 ‘젊어지는 다이어트’ 방법을 조언한다.

젊어지는 호르몬의 비밀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의 동화 호르몬의 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야한다. 일반적으로는 DHEA라고 하는데, 면역력을 유지하여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근육량을 높여주어 몸을 탄력있게 만드는 동시에 지방을 연소해주는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호르몬이다. 또한 여성호르몬 분비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균형잡힌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젊어지는 호르몬’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는 방법은 비타민C, 칼슘, 마그네슘, 양질의 단백질, 양질의 지방, 탄수화물 등 고른 영양섭취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그런데 이렇게 이야기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이어트에 관련된 음식을 어렵게 생각한다. 이유는 일일이 많은 영양소를 어떻게 기억하며 챙겨 먹느냐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한끼 식사를 살펴보자.
현미밥, 구운김, 버섯볶음, 소고기 구이, 굴 냉채, 된장국, 배추김치 등 흔히 먹을 수 있는 집밥에는 앞서 언급한 영양소가 모두 함유되어 있다. 즉 규칙적으로 세끼식사를 집밥으로 챙겨먹는 것만으로도, 건강과 다이어트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것이다.

현실은 단기간 다이어트로 ‘노화호르몬’ 증가

우리의 신체는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노화라는 과정을 거치는 것은 당연하다. 문제는 20대, 30 대의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식습관과 굶는 다이어트, 약 다이어트 등으로 40대, 50대의 신체나이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면 점점 더 다이어트가 되지 않는 몸으로 변하기도 한다.

여러분은 어떠한 다이어트를 선택하겠는가?
죽도록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것인가?
아니면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요요없는 ‘내 생애 마지막 다이어트’를 할 것인가?
선택은 당신의 몫 이다.

이제는 다이어트에 대한 개념을 바꾸어야 할 때 이다.

[도움말=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비스 www.juvis.co.kr ]

경제일간 - 데일리경제 www.kdpress.co.kr <저작권자 ⓒ데일리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